Korea - 자곡동 허보리 작가 작업실

기사 차주헌
사진 김리오

Design: 범블비 디자인(Bumblebee Design)
Contact: 02-874-9322
E-mail: bumblebeedesign@naver.com
Web: www.bumblebee-design.co.kr
Instagram: @bumblebeedesign_official

설계: 범블비 디자인(Bumblebee Design)
프로젝트명: 자곡동 허보리 작가 작업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쟁골마을)
면적: 30Py
바닥 마감: 데코 타일, 타일
벽체 마감: 스터코 도장, 페인트 도장
천정 마감: 페인트 도장
 
공간 경험 디자인을 통한 고객의 새로운 만족을 추구하는 범블비디자인은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고, 공간 그 이상의 의미를 찾아 집이라는 작품을 완성하고자 한다. 범블비디자인의 범블비는 작은 날개를 가졌지만, 빠른 날갯짓을 통해 세상을 멋지게 날아오르는 벌의 이름으로 부지런함과 불가능을 가능케 한 기적을 이루어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범블비디자인은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과 플래닝, 시공, 데코레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 자곡동에는 ‘강남에도 이런 동네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녹음이 짙푸른 아름다운 쟁골마을이 있다. 쟁골마을의 중턱, 만화가 허영만 화백이 직접 지은 그의 자택에는 그의 딸이자 역시 작가인 허보리의 작업실이 위치해 있다. 범블비 디자인의 이번 프로젝트는 반지하에 위치한 허보리 작가의 작업실을 리노베이션하는 것이었다.

 

허보리 작가의 작업실을 리노베이션하면서, 벽체 일부를 헐어내고 조닝(Zoning)에 약간의 변주를 주었다. 허보리 작가는 입구
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메인 작업공간의 소파에 앉아 휴식을 취한다고 했다. 이에 디자이너는 창밖으로 보이는 조경과 햇빛을 반지하인 이 공간 안으로 적극적으로 들여와 넓고 쾌적한 작업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데코저널 7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