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ziel(코지엘)은 상상력과 예술적 통찰력이 더해진, 독창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적인 벽지 브랜드다. 벽 장식 제품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이들은 모든 제품을 프랑스에서 제작해 전 세계에 유통하고 있다. 숙련된 장인의 솜씨가 더해진 만큼 퀄리티와 디테일에 있어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약 600개 이상의 독점 품목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작품들을 보유해 특별하다는 매력까지 지닌다. 코지엘은 대중들을 타겟으로 하는 만큼 서재, 책장, 벽돌, 원목, 웨인스코팅, 동물 등 일상에 익숙한 사물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공간에 사실감을 더하는 실사 프린트 월 페이퍼를 제작하고 있다. ‘눈속임, 착각을 일으킴’이라는 뜻의 트롱프뢰유(trompe-l’œil) 기법을 사용해 실물과 같을 정도의 철저한 사실적 묘사를 기반으로 한다. 일상의 경험에서 영감을 얻은 소재를 활용하지만, 자유로운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바탕으로 결코 평범하지 않은, 유니크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그들의 노력으로 코지엘은 기술과 노하우, 디자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신뢰와 인정을 받고 있다.
 


▲ENGLISH ANTIQUE WOOD PANELING WALLPAPER / PEACOCK BLUE
거칠면서도 클래식한 터치가 인상적인 English Antique Wood Paneling Wallpaper – Peacock Blue는 오크 나무의 패턴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벽지다. 묘한 블루 컬러로 세련미를 갖추며, 자연스럽게 표현한 나무의 헤짐과 일정한 격자 패턴은 공간에 신비로움을 더한다.

 

 

▲ANTIQUE BOOKSHELVES WALLPAPER
골동품 책장을 묘사해 장엄한 느낌을 주는 Antique Bookshelves Wallpaper는 가죽으로 묶인 오래된 책이 주는 고즈넉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그대로 풍긴다. 강렬한 패턴과 차분한 색감이 어우러져 공간에 감탄을 자아낼만한 아름다움을 더하며, 원하는 대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어 나만의 취향이 담긴 벽을 완성할 수 있다.

 

 

▲PASTEL VELVET DECOR FRONTAL HAUSSMANN PANELLING
어둠과 빛의 미묘한 상호 작용과 대조를 통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사실적인 웨인스코팅 패턴은 놀라운 3D 효과를 만들어낸다. Pastel Velvet Décor Frontal Haussmann Panelling은 신선하고 현대적인 파스텔 컬러, 실제로 오래된 자재를 사용한 듯한 사실성, 섬세하게 표현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한다.

 

 

▲GREEN LIVING WALL WALLPAPER
자연을 그대로 내 공간에 옮겨놓은 듯한 Green Living Wallpaper는 에메랄드빛의 녹색 컬러를 띠는 이파리가 건강하고 따스한 느낌을 자아낸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실적으로 담아 푸른 자연을 갈망하던 이들에게 활력소가 되며, 다소 복잡해 보이는 패턴은 밋밋한 공간에 신선한 즐거움이 되어준다.

 

 

▲PINK LINEN TUFTED FABRIC WALLPAPER
손가락으로 누르면 푹신할 것만 같은 풍성한 볼륨감과 파스텔 톤의 여린 핑크로 사랑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Pink Linen Tufted Fabric Wallpaper는 공간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아기자기한 어린이 방 또는 아늑한 분위기의 방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이를 사용함으로써 공간의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한껏 강조할 수 있다.

 

 

▲EXOTIC WOOD CLADDING WALLPAPER
보통 야외에서나 볼 수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목재 패턴은 공간에 웅장함을 가져다주며,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우면서도 차분한 인상을 준다. 수백 개의 나무 조각을 섬세하게 모아 만든 듯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느낌의 벽지는 부드러움과 거침을 모두 가진 나무 고유의 매력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공간에 더욱 큰 생동감을 전한다.

 

 

▲WHITE SMALL LOFT WINDOWS WALLPAPER
코지엘이 최근 공개한 제품인 Loft Window 라인의 White Small Loft Windows Wallpaper는 비교적 좁은 간격의 무늬를 특징으로 하며, 현대적인 스타일과 빈티지 스타일의 절묘한 조화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흐린 유리창과 검은색 또는 흰색 철제 구조물이 사용된 창을 표현했으며, 차분하고 정적인 분위기의 공간에 완벽히 어울린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