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hi Levien은 Nipa Doshi와 Jonathan Levien이 협업해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실력 있는 팀이다. Nipa Doshi는 인도 출생으로 National Institute of Design에서 디자인 교육을 마쳤으며, Jonathan Levien은 산업 디자인 중에서도 캐비닛 제작에 두각을 나타내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로얄 컬리지 오브 아트(Royal College of Art)에서 만난 두 사람은 런던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10년 이상 함께 작업하며 호흡을 맞춰왔다.


Nipa Doshi와 Jonathan Levien은 작업에 다양한 세계관을 반영한다. Nipa는 시각 문화에 대한 예민한 감수성을 기반으로 디자인에 접근하며, Jonathan은 제품의 재료와 감성을 결합하는 방법, 산업의 정밀도를 기반으로 한다. Doshi Levien은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독보적인 감각으로 아름답고 독특한 디자인을 해낸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은 Moroso, Kvadrat, B&B italia, Cappellini, Camper, Swarovski, Galerie Kreo, 여러 박물관, 문화 기관 등 업계에서 인정받는 다양한 브랜드와 작업을 이어가며,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

 

▲CHANDLO / 브랜드: BD BARCELONA

 

▲MY WORLD / 브랜드: BRITISH COUNCIL
인도의 고대 상점에서 영감을 얻은 My World는 다양한 작품이 모인 하나의 컬렉션으로 드레스, 대리석 테이블, 매트리스, 선풍기, 항아리로 구성되어 있다. 의외의 구성 요소와 독특한 촉감, 눈에 띄는 색감 등을 특징으로 한다.

 

▲KARHAI / 브랜드: TEFAL 

 

▲SQUARABLE LUNE / 브랜드: GALERIE KREO 

 

 

▲CHARPOY
A range of four daybeds called ‘Charpoy’ marry the skilled workmanship of Indian seamsters with Italian expertise in industrial production. ‘Charpoy’ meaning 4 legs, is derived from the ubiquitous Indian daybed that recurs in several ‘Avatars’ or manifestations throughout the country.

 

▲KUNDAN / 브랜드: GALERIE KREO 
Kundan은 인도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하학적인 형태의 원석을 의미하는데, 이 보석은 유목민이 진흙 주택 내부를 장식할 때 주로 사용된다. Doshi Levien의 작품 Kundan은 보석처럼 화려한 장식의 캐비닛으로 문화적 중요성을 가진 연꽃을 비롯한 패턴과 다양한 그림, 수학 기호가 더해져 아름다운 가구로 탄생했다.

 

▲LE CABINET / 브랜드: SÈVRES 
가구와 도예, 건축의 아름다움을 모두 담은 Le Cabinet은 화려한 장식적 요소를 갖춘 캐비닛이자 수납 가구다. 현대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은 인도의 상징적인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컬러풀한 색상과 다채로운 장식품으로 화려함을 뽐내며 어느 곳에서나 눈에 띈다.

 

▲OBJECTS OF DEVOTION / 브랜드: GALERIE KREO
화려한 패턴으로 가득한 상판과 코팅된 반짝거리는 레그, 금속 포인트로 트렌디하면서도 팬시한 느낌의 Objects of Devotion은 낮은 테이블로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DO-MARU / 브랜드: B&B ITALIA 


▲MODERNISTA / 브랜드: MOROSO

 

▲MY BEAUTIFUL BACKSIDE / 브랜드: MOROSO 
My Beautiful Backside는 밀라노 Salone 08에서 공개된 의자 컬렉션으로 인도 궁전 내 공주의 미니어처 그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다양한 쿠션에 둘러싸여 화려하면서도 아늑한 느낌의 의자는 펠트와 모직 소재로 장식되어 있어 공간에 우아함을 더한다.


▲MANZAI TABLE / 브랜드: DAS HAUS
육각형 테이블과 일반 사각형 테이블이 결합한 형태의 Manzai Table은 한 공간에서 하나의 가구를 활용해 여러 가지 일을 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제작되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 한쪽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다른 테이블 위에서는 아이들이 숙제를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품이다.

 

▲BOLON BY YOU WITH ALMORA
The project aims to communicate the versatility of the Bolon By You collection, which enables architects to create customised woven flooring by choosing from six patterns, four warp colours and twelve weft colours.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