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olo Lucidi(1974)와 Luca Pevere(1977)는 이탈리아 최고의 대학으로 손꼽히는 밀라노 공과대학(Politecnico di Milano)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2003년부터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2006년에는 그들의 이름을 딴 디자인 스튜디오 Lucidi Pevere를 밀라노에 설립하고, 가구와 조명, 식기류, 욕실 및 공간 전반에 걸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시작해 현재는 유럽과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ucidi Pevere는 새롭고 독특한 형태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고, 전문적인 기술과 다양한 미적 수단을 활용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해외 전시와 박물관 전시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Designpreis Deutschland, Red Dot Design Award, Good Design Award를 포함한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이들은 De Padova와 Zanotta, Gebrüder Thonet Vienna, Agape, Ligne Roset, Foscarini, Kristalia, Living Divani, Norman Copenhagen, Very Wood, Emu, Casamania, De Castelli, La Cividina, Teracrea 등 세계 유수 브랜드들과 협업을 이어가며, 이들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영역을 활발하게 넓혀가고 있다.

 


▲CAVA / 브랜드: LIVING CERAMICS
그래픽 패턴 타일 Cava는 조각에 새겨진 모양을 이어 붙여 완전히 새롭고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사용자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모던, 감성, 아기자기함 등 여러 컨셉으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SHOJI / 브랜드: ZANOTTA
가정용으로 설계된 하이브리드 오브제 Shoji는 칸막이 겸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양쪽 면이 다르게 구성되어 원하는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패브릭을 사용해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다. 단순한 라인을 베이스로 하고, 원하는 색상의 원단으로 교체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RANDA / 브랜드: DEBI
메탈 구조에 직조된 로프가 더해진 Randa는 편안한 착석감과 유연한 움직임, 장인 정신이 깃든 세심한 디자인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의자다. 강력한 구조뿐만 아니라 우수한 방수력과 자외선 저항력을 갖추고 있어 야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RAPHIA ROCKING / 브랜드: CASAMANIA
Raphia Rocking은 천연 소재와 금속을 결합한 의자로 기술력이 더해진 구조와 독특한 디자인적 감각이 공존한다. 손으로 직접 작업한 시트로 편안함과 전문성을 보장하며, 측면은 금속 프레임의 깨끗하고 유려한 라인으로 우아함이 느껴진다.

 

▲BOLLA / 브랜드: DRIADE
미묘한 빛깔과 다채로운 악센트가 느껴지는 Bolla는 두 개의 요소로 이루어진 유리 촛대다. 원통형 받침으로 안정적이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유리라는 소재의 특성으로 뛰어난 가시성을 자랑한다. 양초 불빛과 무라노 유리의 조합은 밝고 섬세한 빛을 발산하며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PLANA / 브랜드: KRISTALIA
다양한 스케치와 연구 끝에 탄생한 Plana는 과학적인 설계와 아름다운 디자인이 더해진 의자다. 전형적인 몰딩형 의자 형태를 벗어난 디자인으로 획기적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약 30도 정도 꺾인 독특한 배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BOIACCA / 브랜드: KRISTALIA
소재의 특성을 완벽히 활용한 Boiacca는 실내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콘크리트 테이블이다. 13mm 두께의 상단은 완벽히 평평하고 굴곡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 물건을 올려두었을 때 안정감이 느껴진다. 모든 요소는 금속으로 연결되어 견고하면서도 모던함이 느껴진다.

 

▲MOLAS / 브랜드: PROTOTYPE
중미와 남미를 연결하는 곳에 위치한 파나마시티. 이곳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화려한 천 장식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Molas는 새로운 개방 시스템을 갖춘 사이드보드다. 세로 그래픽 패턴을 입은 사이드보드의 문은 얇은 금속 막대로 연결되어 있으며, 4개로 나누어져 원하는 바에 따라 문을 열 수 있다.

 

▲CAPOMASTRO / 브랜드: ISTITUTO EUROPEO DEL RAME

 

▲CHIGNON / GEBRUDER THONET VIENNA
날씬하고 섬세하진 않지만, 매끄럽고 풍성한 형태로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갖춘 Chignon은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의 안락의자다. 구부러진 너도밤나무 프레임은 볼륨 있는 의자를 단단히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미묘한 복고풍으로 공간에 가볍고 밝은 분위기를 더한다.

 

▲MARSIGLIA / 브랜드: AGAPE
Marsiglia는 Cristalplant® Design에서 수상한 이력을 가진 작품으로 선반이 결합된 형태의 세면기다. 날카로운 모서리 없이 유려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욕조로 사용할 때 물건을 올려둘 수 있는 선반이 있어 실용적이다.

 

▲LAKE / 브랜드: FOSCARINI
잔잔한 호수에 잉크 한 방울을 떨어뜨린 듯 불규칙하고 신비로운 형태의 Lake는 새로운 형식의 벽 램프다. 고밀도 색상으로 눈에 띄는 컬러감과 광택을 자랑하며, 바깥쪽에서부터 안쪽으로 빛이 확산되어 비대칭적이지만, 더욱 밝고 선명해지는 방식을 취한다.

 

▲BACKPACK / 브랜드: LIGNE ROSET
안락의자 겸 2인용 야외 가구로 사용할 수 있는 Backpack 은 스포츠웨어와 캠핑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일반 쿠션 대신 방수 고무 재질로 만들어진 긴 자루형 쿠션을 배치했으며, 인체 공학적으로 구부러진 시트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슬림하고 우아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