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ZY WINTER IN MY ROOM
 
올 겨울, 길을 가다 보면 살인적인 추위에 다리까지 오는 긴 롱패딩을 입은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 뉴스에서는 특정일의 북위권과 서울의 온도를 보여주며 ‘올 겨울 롱패딩이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러시아 모스크바 영하 1도, 핀란드 헬싱키 0도, 노르웨이 오슬로 영하 2도, 서울 영하 12도. 극지방에 가까울수록 춥다는 상식이 깨진 것이다. 매해 여름마다 들려와 수긍되지 않던 ‘100년만에 찾아온 무더위’에 반해 ‘올 겨울 날씨, 지난 30년 통틀어 최고로 추워..’라는 뉴스가 온 몸으로 느껴졌다. 오늘 같이 온 몸이 베일 것 같은 추위에는 괜히 애쓰지 말자. 그냥 폭 안겨있자, 침구에. 
 
 
 
감성을 담은 맞춤침구 - 엘레나하임
 
elenaheim.com
02-3394-5643
 
바라보기만 해도 포근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침구가 있다. 겨울 침구는 더욱 그렇다. 바쁜 일상을 마무리하고 이불 속에 누워있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보들보들한 침구가 살갗에 닿으면 하루동안 쌓여있던 피로가 그제서야 몰려온다. 엘레나하임은 ‘엘레나(Elena)라는 한 소녀의 집(HEIM)’이라는 뜻을 가진 맞춤 제작 전문 브랜드로 엘레나하임 소속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한다. 많은 고객들이 삶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감성의 홈 패브릭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엘레나하임의 제품은 주문과 동시에 고객 한 사람만을 위해 정성껏 제작되어 그 특별함을 더한다.

© 엘레나하임
 
‘비비안 자수 침구세트 그레이’는 모던한 그레이 색상의 60수 사틴 면에 여성스러운 화이트 자수 레이스 포인트가 더해져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침실을 보여준다. ‘블루밍 데이 극세사 침구세트’는 봄 햇살을 닮은 밝고 화사한 플라워 패턴의 침구로 이불 윗면은 부드럽고 톡톡한 30수 면으로, 몸에 닿는 뒷면은 극세사로 제작되어 내추럴하고 화사한 침실을 완성한다.
 
 
 
DIY – 면로프트 니트 화병
 
간단히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한다. 빈 병과 마크라메 실을 활용한 니트 화병이 내 방에 따뜻한 온기를 더해줄 것이다.
 
재료: 빈 병, 목공풀, 마크라메 실
 
©blog.naver.com/h2s921


©blog.naver.com/h2s921
 
 
 
If Film directors designed your bedroom
 
침실을 새로 단장하고자 한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을 수도 있겠다. 영상미가 돋보이는 거장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침실을 소개한다.

Peter Jackson: ©Home Advisor

아늑한 침실, 편안한 공간을 원한다면 피터 잭슨의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 속 샤이어에 있을 법한 침실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부드러운 조명과 충분한 목재, 그리고 어스톤(Earth Tone)의 색조로 중간계를 우리 집에 담아낼 수 있다. 출입문을 동그랗게 만든다든지, 주거공간의 구조를 살짝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침대는 장인정신, 혹은 디자인!
 
이 정도로 아름답고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숙면을 도와주는 기능까지 갖춘 침대만 있다면 천국도 부럽지 않은 잠자리를 완성할 수 있다. 세계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의 침대들을 알아보자.
 
(1) Hästens​​
 
1852년 말 안장 자작 기업으로 시작된 해스텐스는 오늘날 전 세계 최고의 매트리스를 수작업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해스텐스는 영국 침대기술과 미국 침대의 견고함을 도입해 왕실 납품업체로도 선정되며 뛰어난 내구성과 안락함을 증명했다.

©Hästens

해스텐스는 길고 긴 역사와 전통을 기업의 초석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침대에 천연 양모(Wool), 순면(Cotton), 아마(Flax), 말총(Horsehair)과 같은 최상의 천연 소재만을 충전재로 사용한다는 확고한 철학과 장인 정신을 담아 제작 과정을 모두 수작업화한다. 이러한 장인정신이 담긴 전통은 천연 소재에 대한 이해와 재료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밑거름이 되었고, 숙련된 기술과 장인정신을 최대덕목으로 삼아온 해스텐스는 사람들에게 존경 받을 수 있는 제품만을 만들겠다는 철학을 5대째 이어오고 있다. 해스텐스의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대표 라인업인 AURORIA, VIVIDUS, SUPERIA, 2000T 침대는 편안한 숙면을 원하는 소비자들과 국내외 최고급 호텔에서도 널리 사랑 받고 있다. 
 
(2) Nichetto Studio
 
www.nichettostudio.com
info@nichettostudio.com
 
NICHETTO STUDIO는 전 세계의 다양한 브랜드들, 그리고 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 유지를 위해 원활한 소통을 기반으로 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모든 디자인 분야의 전문지식을 섭렵해 나가고 있다. 현재 LUCA NICHETTO는 여러 대학에서 디자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많은 수상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Photo credits Nichetto Studio - De La Espada / Yuki Sugiura
 
Dubois는 침실 안에 또 다른 방을 만드는 엘레강스한 침대 시스템이다. 프리미엄 하드우드(Hard wood)와 고급스러운 직물로 만든 Dubois는 높은 헤드보드와 협탁을 포함한다는 장점이 있다. 침대를 둘러싼 이 헤드보드의 형태 때문에 사용자는 그 어느 침대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포근함, 아늑함을 느낄 수 있다.
 
 
 
DIY - 폼폼 리스
 
약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겨울철 분위기에 어울리는 침실 소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패션, 인테리어 소품 등의 분야에서 실과 바늘로 나만의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도록 제안하는 영국의 WOOL AND THE GANG에게서, 털실을 이용한 폼폼으로 리스 장식 만드는 방법을 배워왔다.
 
재료: 굵은 털실, 지름 30cm 가량의 금속 링, 폼폼 만들기 도구
 
©Wool and the gang
 
©Wool and the gang
 
기사 고민주, 차주헌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