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fa Architects의 목표는 골프 클럽 내부에 있는 드넓은 부지에 클럽 이용자들을 위한 프라이빗 호텔을 짓는 일이었다. 스튜디오에게 이 프로젝트는 시작부터 흥미로웠다. 그러나 문제가 있었다. 이 초원과 숲 같은 공간에 어떻게 거대한 빌딩을 짓고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할 것인가. 빌딩이 완성될수록 소재의 선택과 그 독특한 디자인 덕택에 ‘숲에 엉켜있는 어색하게 세련된 호텔’이 아니라 ‘자연에 녹아든 멋진 디자인 호텔’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
 

 

 

 

건물은 크게 두 공간으로 구분된다. 하나.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실. 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넓게 오픈된 공간. 클라이언트의 요청은 단순했지만 마냥 쉽지는 않았다. 프로젝트가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 더불어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공간일 것.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Winston과 로테르담에 위치한 New York Hotel이 디자인 레퍼런스였다. 두 호텔은 모두 단순한 무채색 벽면이 아니라 다양한 컬러와 이미지, 디자인을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 결과 외장재, 콘크리트, 거친 바닥재 등의 균형잡힌 조화가 완성됐다.
 

 

 

 

 

디자인이 결정된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비싼’ 마감재를 인테리어 안으로 가져오는 것이었다. 결과는 훌륭했다. 무라노 글라스로 만든 넓은 평면은 기둥을 바라보고, 이는 수영장을 비롯한 넓은 공공공간을 강조하는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 Stroganovka에 위치한 작업장에서 프로젝트를 논의하며 스튜디오는 매우 특별한 발견을 했다. 스튜디오가 이를 작업에 반영하기로 결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아이디어가 스케치가 되고, 스케치가 받아들여지는 것까지는 어렵지 않았지만, 그 이후가 문제였다. 말 그대로 거대한 유리 판형이었기 때문이었다. 무라노섬의 한 회사와 체코에서 온 몇 유리직공은 제작과정에 들어갔고, 머지 않아 멋진 프로젝트가 완성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