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hetique는 Julien Albertini와 Alina Pimkina가 2016년 설립했으며, 뉴욕, 마이애미, 모스크바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브랜딩과 그래픽 디자인뿐만 아니라 럭셔리 주거 및 건축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는 세계적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조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Asthetique의 디자인 철학은 주변 환경을 중요시 여긴다. 재료, 조명, 향기, 순환, 놀라움 등은 필하모닉처럼 어우러지며, 수많은 디테일을 적용하는 이들의 디자인은 조화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며 한계를 뛰어넘는다.
 
 
 
 
Polet의 인테리어는 SF영화 속 배경을 떠오르게 한다. 매끈한 강철로 만들어진 입구와 포트 홀은 우주선처럼 보인다. 레스토랑의 주요 핵심은 미니멀리즘으로, 모스크바 식당에서 흔히 사용하는 장식품을 비롯해 벽의 무늬 혹은 주변 장식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커다랗고 빛나는 물체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의 대칭 기둥에는 거대한 은빛 여신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 조각상은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해도 어색함이 없을 만큼의 화려함을 자랑한다.
 
 
 
 
 
 
 
높은 천장과 맑은 공기, 반짝이는 표면, 은빛 커튼, 화려한 콘크리트 패널, 비행기와 같은 기념비적인 물체들은 일부 홀의 벽면들을 덮고 있는 식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스튜디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가구들을 배치했는데, 무광이나 반사 등 다양한 표면의 사용으로 인해 손님들은 다채로운 색감을 즐길 수 있다. Polet를 디자인한 Asthetíque는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감정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 속도, 힘, 역동성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우주의 아름다움은 스튜디오에 큰 영감을 주었고, 독특하면서도 기하학적인 이 공간을 만드는데 중요한 원리로 작용했다. 높은 천장과 커다란 창문이 있는 아주 넓은 공간을 확보한 후 유선형 모양, 곡선, 비대칭 각도를 다채롭게 활용했다. 덕분에 레스토랑은 무겁고 진중하기보다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아이러니한 공간으로 완성됐고, 이곳을 찾은 이들에게 영감의 날개를 달아주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