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a Cook 리조트 브랜드의 세 번째 지점인 Casa Cook Chania는 베를린의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Lambs and Lions가 확립한 방향에 맞춰, ‘여유 있는 럭셔리 콘셉트가 만드는 넘치는 편안함’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K-Studio는 이 독창적인 접근 방식을 크레타 섬 해안의 넓은 언덕이라는 사이트에 맞춰 조절했고, 그 결과 멋진 리조트가 탄생할 수 있었다.

 

 

 

K-Studio의 접근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었다. 하나는 기울어진 지면에 수많은 개별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다. 쉬운 일은 아니었다. 스튜디오는 이를 ‘역동적인 우아함’이 담긴 건축물을 만들어냄으로써 해결했다. 여기서 우리는 이 건축물이 모더니즘에 큰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읽어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외부 공간, 또 공간과 공간 간의 연결을 강조해 리조트에 ‘마을’이라는 레이아웃을 부여하는 것이었다. 이를 통해 더 크고 열려 있는 광장과 유니크한 뷰를 가진 작은 접점들을 결합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모더니즘의 영향은 건물의 입구에 선 순간부터, 가장 높은 곳에 이르기까지 곳곳에서 읽어낼 수 있다. 내부에서 외부를 바라보는 시야는 바다를 향해 있어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로마, 그리스, 비잔티움 제국, 베네치아 등 수많은 역사와 제국을 거치며 만들어진 문화가 녹아 있는 크레타 섬. 이곳에서 바라보는 지중해를 통해 Casa Cook Chania는 쿨하고 감각적인 휴양지로 거듭났다. 고객들은 바다의 광활함과 정원의 안정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