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olution Design은 취리히와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스위스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출발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마무리하는 이들은 오피스, 주거 건물, 캠퍼스, 스포츠 홀 등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Google, PwC, Easy Credit, Credit Suisse, Unilever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의 사무실을 담당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줄 수 있는,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스튜디오만의 독특한 연구 방법과 조사 도구를 개발하여 자신들만의 언어로 표현한다.
 
 
 
 
 
Evolution Design은 러시아 건축 사무소 T+T Architects와 협력하여, 러시아 은행 Sberbank의 새로운 본사를 건축했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회의 공간, 20 m 높이의 녹색 벽, 일련의 캔틸레버 회의실을 갖춘 내부 아트리움은 이 프로젝트의 주목할만한 중심축 역할을 수행한다. Sberbank는 러시아와 동유럽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현재 모스크바에서 새로운 기업 지구를 개발하고 있다. 이 개발의 일환으로 Sberbank는 스튜디오에 30,000 m² 규모의 업무 공간, 다기능 회의실, 공동 작업장 및 400명을 위한 레스토랑 등을 갖춘 새롭고 놀라운 사옥의 개발을 의뢰했다.
 
 
 
 
 
아트리움의 두 녹색 벽은 전략적으로 배치한 거울 패널에 반사된다. 6개의 캔틸레버 회의실은 돌출되어 있는 형태를 통해 생명력과 에너지를 더했고, 거울로 뒤덮인 다이아몬드 모양의 회의실은 첨단 케이블로 연결했다. 케이블은 아트리움 중심을 가로질러 유리 다리와 연결되고, 6층 사무실과 통하도록 설계했다. 눈길을 사로잡는 다이아몬드 회의 공간은 숨겨진 하중 지지 프레임과 얇은 삼각 구조를 사용한 강철 프레임으로 인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 구조물의 비대칭 패널은 주변 공간을 반사하여 서로 다른 위치에서 볼 때 다이아몬드가 변화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외관을 형성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유동적이고 민첩한 회사의 기풍과 비전, 야망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Evolution Design의 디렉터 Tanya Ruegg는 말했다.
 
 
 
 
 
스튜디오는 사무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적인 직사각형 모양보다, 공간의 역동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가능한 모든 곳에 삼각형과 곡선을 활용했다. 햇빛과 녹지로 가득 찬 넓은 공용 공간, 벽면으로 이어지는 사무실, 직원들을 연결해주는 자석 역할의 카페테리아, 그리고 부유하는 다이아몬드 거울에 비친 반사로 인해 미래적인 느낌을 주는 사무실은 Sberbank의 업무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매우 적합하게 설계되어 유연한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