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나라로 여행을 가거나 다른 행성으로 소풍을 가는 것을 상상해 본 적이 있는가? 어릴 적 꿈꾸던 우주 비행은 현실과 가까워지고 있다지만, 아직 우주는 미지의 세계, 가보지 못한 신비로운 공간이다. 무중력 상태에서 날아다니는 음식 들을 집어 먹고 우주선 안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꿈을 꾸던 곳, 스텔라 D는 어릴 적 나의 우주선과 닮아있다. 프리미엄 키즈 카페 스텔라 D는 미국식 다이너 레스토랑과 우주를 컨셉으로 한 ‘아이들의 놀이터’를 테마로 여러 가지 볼거리와 놀거리를 자랑한다. 화려한 색감의 입구에서 아이들은 키즈카페로 향하는 우주선 탑승 준비를 하게 된다. 스텔라 D는 ‘우주’라는 신비로운 컨셉을 통해 카페의 주 고객인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한다.

 

 

 

 

 

 

 

카페는 크게 놀이 공간과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닝 공간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이곳을 찾는 젊은 부모 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하고 편안 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미국 패스트푸드점 이 연상되는 레드와 화이트 체크 패턴 타일, 알루미늄 테이블으로 자유로운 다이닝 공간 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외에도 노랑, 초록, 파랑 등 다채로운 원색들의 조화로 아이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놀 수 있는 키즈 카페 본질 적 이미지에 충실했다.

 

 

 

 

 

 

 

공간은 놀이방이 다이닝 공간을 둘러싸는 형태로, 부모들이 홀에서 아이들을 관찰할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구 성했다. 이렇게 개방된 구조는 부모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정감을 준다. 동시에 아이들은 다양 한 놀이 공간 구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모험할 수 있다. 우주를 컨셉으로 잡은 공간은 간판, 우주선 형태의 원 형 조명, 마치 우주의 별처럼 다양한 컬러가 산발적으로 달려있는 천장의 LED BAR 등을 통해 연출됐다. 글라 스 블록, 템바보드, 타일 등 벽면 소재를 다채롭게 활용하여 공간디자인의 재미를 더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으면서도 안전할 것’을 공간 디자인의 최우선 과제로 정했다. 문틀, 소파, 테이블 등 모서리가 드러나는 부분들은 모두 라운딩 처리해 전반적으로 부드러우면서 안전한 느낌이 들도록 공간을 연출 했다. 스텔라 D는 키즈 카페가 더 이상 아이들만을 위한 놀이 공간이 아닌, 부모들도 휴식을 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임을 보여준다. 크리에이티브 공존은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인 키즈 카페의 정체성을 유지 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심미적인 만족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