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파 및 가구 전문 브랜드 ‘JAKOMO’가 최근 320평 규모의 일산 직영점을 오픈했다. JAKOMO 일산 Store는 대형 소파 전문 전시관으로, JAKOMO의 가죽 소파와 ESSA의 패브릭 소파를 직접 보고, 만지고, 앉으며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컨셉의 주거공간, 거실처럼 꾸며진 Showroom에는 각각의 컨셉에 어울리는 소파를 전시해 소비자들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JAKOMO 일산 Store는 JAKOMO 남양주 본사 사옥을 건축 설계했던 경동대학교 김정범 교수와 디자인 스튜디오 알칸스디자인(ALCANCE Design)이 맡았다. 김정범 교수는 홍익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건축환경설계 석사과정을 이수했다. 현재 경동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알칸스디자인은 공간과 환경을 이어주고 배려하는 ‘자연주의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다. 건축물 표피재료의 순수함을 그대로 노출하고 그 대가로 얻어지는 경제적 이익과 박스 형태의 단순한 몰입감을 디자인 방향으로 추구하고 있다.

 

JAKOMO 일산 Store는 320평에 달하는 대형 Showroom이다. 기성 전시장과의 차별화로 고객을 초대한다는 콘셉트로 설계됐다. JAKOMO 일산 Store에 초대된 고객에게 포스트모더니즘의 외적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단순한 형태와 질감을 형상화한 화이트 톤 복층 U패널을 적용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파사드를 재현했다. 또한, 자코모 기업 브랜드 이미지인 친환경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순수한 소재인 CRC 보드를 사용해 기업의 발전적 역사와 자긍심을 보여주었다.

 

 

 

 

Showroom은 Masstige Zone, Flagship Zone, Essa Zone으로 공간이 구획된다. 소파 제품의 Showroom이라는 특성상, 주거공간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거실이 주요 테마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소파는 거실 벽을 등지고 배치하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와 질감의 가벽이 필요했으며, 각각의 거실이 서로를 침범하지 않고, 공간감 또한 해치지 않아야 했다. Essa Zone은 JAKOMO의 세컨드 브랜드 ESSA를 만나볼 수 있는 구역이다. ESSA는 친환경 자재들을 바탕으로 편안하고 감각적인 패브릭 소파다. ESSA의 소파들을 전시해놓은 Essa Zone은 좀 더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콘셉트로 꾸몄다.

 

 

JAKOMO 남양주 Complex는 4층 규모 400여 평의 건물로, 국내 소파 전시장 단일로는 최대 규모의 Flagship Store다. 풍부하고 트렌디한 실내공간과 폭넓은 고객의 니즈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직접적 체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입체적인 평면을 가지고 있는 건물은 평면만큼이나 인상적이고 독특한 파사드를 자랑한다. 전면부는 뒤로 살짝 물러나 있어 입체적인 깊이감을 느낄 수 있다.

 

 

1층의 Information Welcome Zone을 지나면 2층 Flagship Zone, 3층의 Masstige Zone을 만나게 된다. 2층과 3층은 국내 주거공간의 응접실을 모티브로 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스튜디오처럼 디자인돼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공간적 경험과 소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4층 High-end Zone은 JAKOMO의 프라이드라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죽 샘플과 친환경 부속 내장재, 소파 단면 샘플 등 제품에 대한 직접적 체험이 가능한 공간이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