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벤처스

 

ⓒ 디자인벤처스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홈스타일링 기업 디자인벤처스(Design Ventures)는 1990년 창사 이후 지난 30년간 고급스러운 디자인 가구의 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해왔다. 디자인(Design)과 도전(Venture)이라는 고유의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더 나은 주거 문화를 국내에 정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다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벤처스는 올해 초 이탈리아의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 Flexform과 대한민국 공식 수입사로서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고, 최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Flexform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 단정한 사각형 매스로 마감된 건물의 외관은 정면이나 측면, 어느 곳에서 바라보아도 그 볼륨감과 마감재의 고급스러움을 통해 내부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낸다.

 

ⓒ 디자인벤처스

 

 

쇼룸은 Flexform의 이탈리아 본사 디자인 센터에서 큐레이션한 Global Showroom의 콘셉트에 충실히 기반하여 디자인됐다. 이곳은 짙은 우드의 루버와 천장에서 이어지는 원형의 곡선 프레임을 따라 조명을 매립해 리듬감 있는 동선을 제공하며, 다양한 Flexform의 가구들을 더욱 고급스럽게 돋보이도록 구성한 공간이다.

 

 

 

 

 

건물의 측면과 후면에 마련한 통유리창은 풍성한 자연광의 유입과 시원한 개방감으로, 쇼룸을 둘러보는 고객들에게 쾌적함과 아늑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1층부터 3층까지의 공간에 전시된 컬렉션은 리빙, 다이닝, 베드룸을 테마로 Flexform과 Flexform Mood 컬렉션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들이 채워져 있으며, 브랜드를 관통하는 전체적인 콘셉트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매력적인 쇼케이스로 연출되었다.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Flexform 외에도 디자인벤처스에서 공식 수입하는 스위스플렉스, 매트손, 팀세븐 등 다양한 유럽의 가구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쇼룸의 4층은 최고급 인체공학 침대를 경험해볼 수 있는 전문관으로, 5층은 원목 가구 전시장으로 꾸며졌다. 하나의 쇼룸에서 모든 명품 가구를 만나볼 수 있는 Flexform 서울 플래그쉽
스토어는 럭셔리 인테리어 전문가와 고객들에게 디자인적 영감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