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소한 현관에는 중문을 설치하는 대신, 집에 들어섰을 때 시야에 들어오는 공간을 화사하게 꾸며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담았고, 벽등을 설치해 은은하게 연출했다.

 

 

▲꿈과 재미, 동심이 가득한 네버랜드로 꾸민 거실에는 천장에 철거할 수 없는 기둥을 기점으로 가벽을 세워 클라이밍 또는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 구조물을 설치했다.


Tip. 안전을 위해 미끄럼틀에 안전창을 제작해 설치했다.

 

 

Tip. 벽 한쪽 면에는 책장을 설치해 깔끔한 수납을 추구했고, 포인트 구조물 아래에도 수납공간을 마련해 아이들만의 놀이공간이자 장난감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이닝룸 겸 멀티룸은 온 가족이 함께 모여 공부도 하고, 빔 스크린을 내려 영화도 보는 다용도 공간이다. 벽면을 따라 수납형 벤치를 길게 배치해 작은 모임을 하기에도, 다같이 모여 영화를 감상하기에도 좋다.

 

 

Tip. 층고가 높아 벽면 책장 위까지 손이 닿기 어려울 것을 감안해 블랙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의 금속 사다리를 제작했다. 사다리 아래 바퀴는 스토퍼 기능이 있어서 평소엔 고정해두고 책을 꺼낼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멀티룸에는 해외 인테리어에서나 볼법한 이국적이고 독특한 구조의 천장이 인상적인데, 천창 일부를 막고, 일부만 노출해 창을 설치했다. 두꺼운 단열 유리로 비나 뜨거운 태양 등 날씨에 상관없이 집안은 언제나 아늑하도록 설계했다.


Tip. 천장 자체가 포인트가 되는 공간이라 포인트 조명은 생략한 대신, 전체적으로 은은한 조명을 시공했으며, 바닥은 열에 강한 타일을 시공했다.

 

 

▲화이트톤 베이스에 포인트 타일로 프렌치한 느낌을 주는 주방은 화이트 컬러의 펜던트 조명과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풍긴다.


Tip. 다이닝룸 바닥과 같은 타일을 시공해 전체적인 분위기에 통일감을 주되, 복도와 바닥 마감재를 다르게 해 간단하게 공간을 구분했다.
Tip. 싱크대 상부장에는 불투명한 모루유리를 적용해 안이 보이지 않고, 이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프렌치 스타일을 좋아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꾸민 부부 침실은 클래식한 느낌의 가벽과 은은한 펜던트 조명, 벽등으로 깊은 무드가 느껴진다. 블랙과 가까운 컬러톤의 침대 헤드는 기존 진그레이 색상의 붙박이장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재택근무가 잦은 아빠의 서재는 오피스의 용도답게 차분함과 절제미가 느껴진다. 한쪽 벽면에는 백페인트 글라스를 시공해 편하게 메모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할로겐 스팟을 사용해 벽 자체가 이미지 월로 보이도록 의도했다.

 

 

▲프렌치 스타일을 좋아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꾸민 아이들 방에는 책상 없이 침실만 배치해 오직 잠만 자는 공간으로 꾸몄다. 두 딸아이가 함께 잠을 자는 방은 침대 헤드 겸 파티션을 세워 둘의 잠자는 공간을 분리하고, 아기자기한 조명을 설치해 아이 방의 느낌을 강조했다. 은은한 불빛으로 잠자기 전 독서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족 모두 캠핑을 좋아하고 즐겼기 때문에 테라스는 고기도 구워먹고 실제 캠핑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테라스 입구는 폴딩도어를 설치해 단열에 신경 썼으며, 벽돌과 원목을 자연스럽게 활용해 자연 속 캠핑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Tip. 빈티지한 그린색상의 조명과 벤치, 타프 등의 아이템은 캠핑장의 느낌을 한껏 고취시킨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