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투플라이 / 34 PY
전주 우미린 APT

 

CONCEPT: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이 넘치는 인더스트리얼 컨셉 아파트 인테리어

 

 

▲집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로망이 가득 담긴 주거공간으로 책과 요리, 영화 감상, 음악을 사랑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즐겁고 활기 넘치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완성했다.

 

 

▲목재 트러스와 고벽돌, 철제 계단으로 인더스트리얼 분위기를 한껏 입은 거실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풍성하면서도, 비슷한 컬러 매치로 안정감이 느껴진다.

Tip. 여러 가지 자재의 컬러에 맞춰 가구와 소품까지 브라운 톤으로 셀렉해 통일된 느낌을 주면서도, 완벽한 인더스트리얼 풍의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벽면으로 이동해 구조적 변화를 주었다. 시야를 막고 전체 분위기에 어울리지 못했던 계단은 자재로 철재를 사용해, 집의 전체 분위기와 기능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Tip.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TV를 구석에 배치했으나 천장형 TV로 거실 어느 곳에서든 편하게 볼 수 있다.

 

 

▲공간에 답답한 인상을 더했던 기존의 계단 위치를 바꿔 새롭게 복도 공간을 조성하며, 공간들의 연결 및 동선에 편리함을 추구했다.

 

 

▲기존에 답답했던 주방은 냉장고의 위치를 변경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또한, 거실에서부터 이어지는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잇기 위해 우드슬랩 아일랜드 식탁과 스테인 선반, 조명을 배치하여 감각적인 펍(pub)이 떠오르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세련미’를 중점으로 둔 다른 공간과는 달리 침실은 보다 감성적이고 따스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화이트 베이스에 우드 포인트를 더해 차분하면서도 따뜻함이 느껴진다.
Tip. 창가 쪽에는 단상을 만들어 색다른 공간을 조성했다. 햇볕이 잘 들어 이곳에 앉아 조용히 독서를 하
기에 안성맞춤이다.

 

 

▲약 7평 규모의 아늑한 탑층에는 프로젝터를 설치하고 푹신한 가구들을 배치해 원할 때면 언제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