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창조를 선도해가는 웰즈(WELLZ)는 가구, 조명, 카펫, 패브릭, 소품 등 세계 유명 디자인 제품을 직접 보고 접할 수 있는 브랜드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클래식 디자인 아이콘과 리미티드 에디션부터 최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제시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예술 작품같은 가구의 에드라(Edra),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사랑 받는 모오이(Moooi), 디자인과 예술의 만남 비디바르셀로나디자인(BD Barcelona design), 모던 이태리 가구의 아이콘 보날도(Bonaldo), 전통 장인의 솜씨 칸디하우스(Conde House),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고유의 스타일 트레쿠(Treku), 핸드메이드 디자인 러그의 대명사 나니마르퀴나(Nanimarquina) 등이 있다. 또한, 웰즈는 가구〮인테리어 전문가가 선택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명품과 자체 디자인 오리지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리빙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 샵의 개념이 아닌 공간의 가구 컨셉 제안부터 레이아웃, 제품 컬렉션과 현장 세팅 및 데코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 다양한 협업을 통해 조화롭고 개성 있는 멋진 공간을 선사한다. 1,900m2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웰즈 쇼룸은 6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B1층 갤러리, 1층 컨템포러리, 2층 모던, 3층 내츄럴, 4층 러그 앤 데코, 5층 아웃도어 등 층별로 컨셉을 구분했다. 쇼룸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 엣지있는 분위기와 함께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웰즈는 ‘Wellz’라는 총체적인 디자인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토탈 서비스 개념을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며, 국내외 유명 디자인•건축•인테리어 관련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로 디자인 문화를 형성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CONDE HOUSE / 제품명: TEN
1968년 설립되어 50년의 역사를 가진 칸디하우스(Conde House)는 원목과 무늬목으로 소파, 식탁, 의자, 캐비닛 등의 가정용 가구, 도서관 및 오피스 등의 사무용 가구, 호텔과 리조트 등의 프로젝트 가구를 만들어 내고 있는 일본 훗카이도 최대 규모의 가구 회사다. 설립자인 미노루 나가하라(Minoru Nagahara)는 1960년대 독일에 거주하며 독일 장인들의 솜씨와 모던 디자인을 섭렵해 일본으로 돌아와 일본 디자인과 유럽 모던 디자인을 접목한 칸디하우스를 설립하였고, 이후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일본 내에서의 명성에 이어 1984년에는 미국으로, 2005년에는 유럽까지 진출해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 속에 통용되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과 함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DRA
1987년 설립한 이래 30여 년간 개성이 뚜렷한 가구를 선보인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에드라(Edra)는 기상천외한 재료, 디자이너의 상상력, 이탈리아 장인의 노하우가 만나 예술 작품 같은 가구를 만들어낸다. 유행과 추세만을 좇지 않는 최고 품질의 가구로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가구를 만들며 세계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문화•예술을 아우르는 에드라는 오랜 세월 모두에게 인정받는 ‘예술품’으로 남고 싶다는 신념과 함께 가구 디자인의 ‘고전’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MOOOI
참신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모오이(Moooi)는 네덜란드 가구 브랜드로, 2001년 디자이너 마르셀반더스(Marcel Wanders)와 마케팅 전문가 카스퍼 비제(Casper Vissers)에 의해 탄생했다. 회사명 Moooi에서 ‘mooi’는 네덜란드어로 ‘아름다운’이란 뜻으로, 여기에 ‘o’를 더해 특별한 아름다움을 나타낸다는 강조의 의미가 담겨있다. 초현실주의적인 느낌의 아이템과 독특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각기 다른 연령대와 다양한 국적의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저마다의 개성과 네덜란드 디자인 특유의 휴머니즘이 어우러진 제품을 내놓으며 세계 곳곳에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MOOOI / LOVE SOFA, HERACLEUM LAMP

 

 

▲TREKU / 제품명: KAI Collection
트레쿠(Treku)라는 회사 이름은 캐비닛 메이커였던 설립자 Jesus Aldabaldetreku에서 가져온 것으로, 1947년 목공으로 오랜 전통을 지닌 스페인 자라우츠(Zarautz)의 워크샵에서 시작되었다. 가족기업으로 현재 3대째 이어오고 있으며, 이전 세대로부터 배운 것에 현대적인 것과 전통적인 것을 접목시킨 특별함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디자인팀을 직접 운영하며 트레쿠만의 스타일을 이어가고 있으며,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엔지니어링 3개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TARTE팀을 만들어 더욱 전문적이며 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연을 생각해 벌목 관리가 잘 된 숲의 나무만을 이용하고 있으며, 최상급의 자재와 솔벤트가 적은 도료를 사용해 지구 환경과 함께 가구 사용자•생산자의 건강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BONALDO / 제품명: COP TABLE, HERON CHAIR
보날도(Bonaldo)는 모던 이탈리아 가구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가구 브랜드로, 컨템포러리 하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36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창의적이면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는 디자인 가구들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새로운 소재와 실험적인 디자인 그리고 놀라운 기술력으로 소파, 이지체어, 테이블, 의자, 침대, 커피 테이블, 스몰 테이블, 캐비닛, 책상, 거울, 옷걸이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어느 인테리어 공간에서든 보날도다운, 이탈리언스러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자 강점이다.

 

 

▲BD BARCELONA DESIGN / 제품명: SHANTY
스페인 브랜드 비디바르셀로나디자인(BD Barcelona design)은 1972년 Pep Bonet, Cristian Cirici, Lluís Clotet, Oscar Tusquets Blanca, Mireia Riera 등 5명의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모임으로 시작되었다. 그 후, 예술적이면서 독특한 작품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해마다 명망 있는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거장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나 살바도르 달리(Savador Dalí)가 디자인한 가구들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스페인의 떠오르는 별 하이메 아욘(Jaime Hayon)과 도시 레비엔(Doshi Levien)과 함께 작품을 선보이며 역시 세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