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s dangerous outside the blanket? It is exciting outside the blanket!

2017년도 어느덧 마지막 달을 맞아 연말 분위기가 한창이다. 12월에는 세계적인 축제인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 행사들이 포진해있다. 그렇기 때문에 12월은 매서운 추위에도 ‘이불 밖은 위험해’라며 집안에만 콕 박혀있기 아까운 달이다. 칼바람에 잔뜩 움츠려든 우리들을 위해 성탄절과 연말 이벤트를 모아보았다. 소중한 사람들과 어쩐지 설레는 12월을 마음껏 즐겨보자.

1. 해외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자
유럽의 3대 크리스마스 마켓 - Top 3 Christmas Markets in Europe

 
크리스마스 마켓은 기독교 국가들이 대부분인 유럽에서 대림절(11월 27일)부터 시작해 약 한 달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열린다. 7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의 여러 크리스마스 마켓 중에서도 오스트리아 비엔나,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 독일의 뉘른베르크가 유럽 최대 규모의 3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꼽힌다.


©stadtwienmarketing
 
오스트리아 비엔나 크리스마스 마켓 - Christkindlmarkt Wiener
Date November. 18 ~ December. 26
 
www.wienerweihnachtstraum.at / www.wien-event.at
Instagram: @wiener_weihnachtstraum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 시청 앞에서 열리는 마켓은 크리스마스의 유럽 분위기를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합스부르크 왕궁에서부터 비엔나 시청 광장을 비롯해 마리아 테레시엔 광장, 쇤부른 궁전, 벨베데레 궁전 등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가진 다양한 장소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한 풍경을 배경으로 늘어선 상점과 보기만해도 예쁜 음식들의 향기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의 설렘으로 들뜬 분위기를 연출한다.


©Strasbourg tourist board, ©OFFICE DE TOURISME DE STRASBOURG ET SA RÉGION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 - Strasbourg Capitale de Noël
Date November. 24 ~ December. 24
 
www.noel.strasbourg.eu / www.ostrasbourg.fr
+33 (0)3 88 52 28 28
E-mail info@ostrasbourg.fr
Facebook @strasbourgtourisme
 
프랑스와 독일의 경계에 위치한 스트라스부르는 중세 도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도시다. 좁은 수로를 따라 유람선을 타고 즐기는 아름다운 도시 풍경에 30m 높이의 거대 트리와 300여 개의 상점 등 성탄절 기간 동안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더해져 찬란한 조명과 함께 동화 속 마을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Ralf Chedlbauer/©Stadt Nürnberg
 
독일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 마켓 - Christkindlesmarkt Nüremberg
Date December. 1 ~ December. 24
 
www.nuernberg.de
Instagram #nuernberg_de
Facebook @NuernbergKultur
Youtube: www.youtube.com/user/nbgpresse
Twitter: @nuernberg_de
 
크리스마스 마켓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독일은 수도 베를린에만 해도 10개 이상, 독일 전국에는 약 3,400개의 크고 작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그 중에서도 독일 바이에른 주 제2의 도시인 아름다운 뉘른베르크에서는 구시가지 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들과 공예품들, 그리고 독일 소시지와 렙쿠헨 등의 먹거리를 판매하는 마켓이 열린다.

2. 우리끼리 연말 파티하자
Throw a 
party
in the studio - A Flat Studio
 
여러 사람들이 모여 붐비고 시끌시끌한 핫 플레이스보다 가까운 친구들과 분위기 있는 곳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파티 스튜디오를 렌트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성수동의 A Flat Studio는 호텔룸, 키친, 루프탑의 컨셉으로 꾸며져 다양한 분위기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www.aflatstudio.com
Instagram @a_flat_studio

©A Flat Studio
 
플랫 호텔 - Room A, Flat Hotel
 
1920년대 뉴욕 브루클린의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인더스트리얼의 손때 묻은 따뜻한 감성이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으로, 거친 빈티지함보다는 현대적인 요소의 어레인지와 믹스앤 매치를 컨셉으로 디자인한 파티룸이다. 티크 우드컬러의 중후함과 네오 클래식 아치 창문의 따뜻한 대비는 공간의 깊이감을 더한다.


©A Flat Studio
 
플랫 키친 - Room B, Flat Kitchen
 
195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키친, 베를린 다이닝 신을 재현한 플랫 키친은 내추럴한 느슨함과 위트있는 컬러감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이다. 전체적으로 그린과 우드, 그리고 화이트 톤의 공간 베이스로 오렌지 컬러의 포인트 및 모던한 조형미가 감각적으로 연출되어 있다. 플랫 키친에서는 쿠킹 클래스, 화보, 프레젠테이션 등 비 일상적이고도 편안한 감성으로 어떤 컨셉의 이벤트 및 촬영이라도 가능하다.​​​​​​​

©A Flat Studio​​​​​​​
 
플랫 루프탑 - A Flat Rooftop
 
‘A Flat Studio’는 ‘공간’이라는 물리적인 측면에서 더 나아가 ‘음식’과 ‘파티’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기존의 환경적으로 제한 받는 케이터링 서비스와는 다르게 실내 조리가 가능한 키친이 구비되어 있고, 소규모부터 50-60명에 이르는 인원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핑거푸드부터 디너까지 구성에 맞는 커스터마이즈 메뉴를 제안한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를 위한 테이블 세팅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컨셉 별 파티를 통해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싶은 이들은 주목하자.

3. 제발 집에서 만나자
홈파티 테이블 웨어 - Baby It's
cold
Outside
 
온 세상이 들뜨고 설레는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에도 겨울만 되면 집돌이와 집순이가 되는 이들이 있다. 추운 건 너무 싫고 내 집이 제일 편한 그들을 위해, 집에서도 멋진 연회장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홈파티용 테이블 웨어를 모아보았다. 이제 제발 이불 속에서 귤만 까먹는건 그만 두고 간단한 음식과 플레이팅으로 우아한 연말 홈파티 디너 테이블을 연출해보자.


©Lenox​​​​​​​
 
Lenox
 
Facebook @enoxkorea
lenoxkorea.com
02 488 1211
 
19세기 말 월터 스콧 레녹스(Walter Scott Lenox)에 의해 설립된 레녹스는 심플한 색상과 절제된 화려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레녹스는 1918년 윌슨 미국 대통령이 사용하면서 ‘백악관 대통령 식기’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번 홈파티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요리실력과 레녹스 테이블웨어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품격 있는 만찬을 선사해보자.


©Royal Albert​​​​​​​
 
ROYAL ALBERT
 
Facebook @royalalbert.royaldoulton
www.royalalbert.co.uk
02 418 1211
 
로얄 알버트는 1897년 빅토리아 여왕 즉위 50주년 축전 기념물을 제작, 그 품질을 크게 인정받아 왕관 심벌 마크를 하사받았다. 우아하고 고전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영국 본차이나의 대표 브랜드로 로얄 알버트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라인업은 어떤 파티 메뉴에도 멋진 플레이팅을 선사한다.

©Iittala
 
IITTALA
 
Facebook @iittalakorea
www.iittala.com
02 6370 3153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는 핀란드의 작은 유리공장으로 시작해 약 1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실용성으로 사랑 받아왔다. 기존에 장식용으로만 여겨졌던 식기를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기능적이면서도 미적으로 아름다운 테이블웨어 제품군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딸라의 식기로 꾸민 파티 테이블이라면 여느 고급 레스토랑 못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