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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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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정마루, F/W 무드 담은 바닥재로 ‘나만의 공간 만들기’ 제안

친환경마루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나뭇결의 온기를 품은 따뜻함, 묵묵하게 주변과 어우러지는 내추럴 패턴, 편안한 분위기를 압도하는 조명과 오브제 등 올 가을 ‘쉼’의 욕구를 자극하는 힐링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현대인들의 휴식 욕구가 점점 높아지면서 자연이 주는 편안한 감성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요즘이다. 그러나 집 안 바닥재를 모두 교체할 필요는 없다. 당신이 가장 애착을 갖는 한 공간만 바꾸어도 충분하다. 최근 가장 트렌디한 인테리어 디자인은 단연 쉐브론 패턴인 만큼,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우드톤의 쉐브론 바닥재를 선택해 보자. 쉐브론의 특성상 화살표의 방향성으로 확장감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밋밋한 공간에 큰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구정마루 ‘쉐브론’은 평행사변형 모양의 마루 쪽이 대칭되는 V자 형태로 일정하게 시공되어 중심선을 따라 시선이 모이고, 이는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구정마루 ‘쉐브론-믹스 매치’는 SE0 최고등급 자재 사용으로 친환경적이며, 60도의 최적각도와 정교한 가공기술로 시공 완성도가 탁월한 제품이다.

이건마루, 강마루 '세라' 리뉴얼 출시

고품격 마루 시장을 선도하는 이건마루가 ‘자연주의’를 내세운 강마루를 새롭게 리뉴얼한다. 강마루 ‘세라(SERA)’는 친환경 국내산 합판(SE0 등급)에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과한 HPL(고압성형화장판) 필름을 입혀 만든 강마루 제품이다. 찍힘과 눌림에 강할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20종의 디자인으로 이건마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소비자 경향에 맞추어, 화려하지 않고 더욱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는 자연스러운 컬러가 주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오가닉오크, 애쉬그레이 등 모던한 우드(wood) 그레인에 내추럴리즘을 담은 다(多)색감을 가미하여 재해석한 제품을 출시했다. 또,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오크와 티크, 월넛 등의 자연스러운 우드 계열 컬러 외에 그레이, 화이트 등의 무채색 계열의 컬러를 보강했으며, 기존 마루 시장에는 없던 유럽 감성의 컬러도 더했다. 이건마루 관계자는 “최근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 ‘소확행(일상에서 느끼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와 맞물려 적은 비용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강마루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강마루 라인 ‘세라’를 새롭게 리뉴얼 했다”며 “찍힘과 눌림에 강하며 트렌디한 컬러군과 다양한 패턴을 갖춘 친환경 강마루 ‘세라’로 삶의 품격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LG하우시스, 프리미엄 친환경 바닥재 ‘지아마루 자연목’ 출시

LG하우시스가 높은 내구성과 함께 나무 본연의 패턴과 컬러를 구현한 프리미엄 친환경 바닥재 ‘지아마루 자연목’을 출시했다. 지아마루 자연목은 LG하우시스만의 고강도 특수 표지층을 적용하여 합판마루임에도 강마루 수준의 높은 표면내구성이 특징이다. 강마루 표면내구성 KS기준(KS F 3126 치장목질 마루판)을 충족하였으며, 스크래치, 충격, 습기 등에서 일반 합판마루 보다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지아마루 자연목은 천연소재의 자연스럽고 섬세한 패턴을 구현한 무늬목을 적용하였으며, 조화로운 컬러감을 보여줘 시공 시 제품의 색상 차이에서 올 수 있는 이질감을 없앴다. 나무 본연의 컬러를 구현한 ‘내츄럴’ 콘셉트와 중저채도 컬러로 구성된 ‘모던’ 콘셉트로 컬러 구성을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디자인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를 적용했으며,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은 0.3mg/L 이하로 최고 등급인 ‘SE0’에 충족한다. 산림보호 인증인 ‘FSC’를 받은 유럽산 고급 버찌합판을 사용하고, 친환경 황토풀로 시공해 친환경성을 더욱 높였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아마루 자연목은 합판마루와 강마루의 장점이 결합된 프리미엄 친환경 바닥재”라며 “나무 본연의 아름다움과 강한 내구성을 함께 지닌 바닥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퓨리케어 대형 공기청정기 인기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건조한 가을이 오자 다시 미세먼지가 일지는 않을지 우려와 걱정이 크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시베리아 고기압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더불어 공기청정기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다. LG전자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특히 그중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공간 크기 별로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용량별 공기청정기 풀 라인업을 구축하는 한편, 제품의 주요기능 중 하나인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는 1단계의 큰 먼지부터 3단계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5단계의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제거, 6단계의 스모그 원인물질 제거 등에 이르기까지 오염물질을 폭넓게 케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더불어 풀 라인업을 통해 원룸과 오피스텔 등 좁은 공간에서부터 강당과 피트니스 센터 등 넓은 공간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특히 정음청정 모드를 사용하면 조용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학교와 교실 등의 공간에도 적합하다. CA 인증, 학교용 공기청정기 인증과 더불어 영국 알레르기 협회와 한국 천식 알레르기 협회의 동시 인증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디즈, 가을 서재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T80’ 제안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가을 서재방 인테리어를 위한 제품으로 최고급 사무용 의자 시디즈 ‘T80’을 제안한다. 어느 각도에서도 몸에 꼭 맞춘 듯한 최적의 착석감을 제공하는 ‘T80’은 시디즈의 역량을 집약시킨 플래그십 모델로, 6년간 독일의 이토 디자인 스튜디오와 의자의 심장으로 불리는 틸트의 설계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협업하여 출시한 최고급 기능성 의자이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읽는 최적의 틸팅 시스템인 '얼티메이트 싱크(Ultimate Sync)'를 적용, 등을 뒤로 기댔을 때 허리와 의자 사이의 틈새 간격을 최소화해 어떤 자세도 견고하게 지지해준다. 등판 가까이에 위치한 팔걸이는 바른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며, 팔걸이 위치, 좌석의 깊이와 각도는 물론 헤드레스트, 럼버서포트 등 다양한 기능을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이번 ‘얼티메이트 싱크’는 시디즈의 역량을 집약시킨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모리폼과 고탄성 스펀지 이중 구조로 구성된 좌판은 체중의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해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윈체, 소음 막는 시스템 이중창, TF-282H 제안

생활 소음이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생활 소음 중 하나인 층간 소음의 경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 현장 진단 서비스 이용건수가 2012년 1829건에서 매년 늘어나 지난해는 9,225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렇듯 생활 소음 해소가 주요 화두로 자리잡자, 건자재 업계도 여러 해결책을 내놓고 있다. 윈체의 TF-282가 대표적이다. 창호는 외부에서 들어 오는 소음을 차단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공항 주변이나 통행량이 많은 도로 근처 등 생활 소음에 노출되어 있는 지역의 경우 창호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창호 전문 기업 윈체는 슬라이딩 창과 시스템 창의 기능을 결합한 최고급 시스템 이중창인 ‘TF-282H’를 선보였다. ‘TF-282H’는 내측에는 슬라이딩 창호를 적용하는 한편, 외부에는 시스템 창호를 적용해 단열성, 수밀성, 기밀성 등 창호의 5대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슬라이딩 단창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차음성을 보완한 것이 특징. 실제 소음을 약 48 데시벨(Db) 가량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고속도로 및 한강 주변 차량도로, 공항 등 소음 발생이 많은 지역에서 활용도가 높다. 윈체 관계자는 “밖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줄이는 데는 창호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창호의 성능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따져본 후 선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림바스, 대림 디움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주방 수납 인테리어’ 제안

여름의 흔적을 떠나 보내고 가을의 정취로 집안을 물들일 때다. 무더위와 습기에 찌든 주방에 가을을 들이고 싶은 마음이 요동친다. 욕실 전문 기업 대림바스의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은 이번 가을을 맞아 뛰어난 수납 효율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모두 충족시키는 주방 리모델링 제품을 추천한다.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대림 디움 ‘위즈덤 그레인 9’은 과도한 장식을 배제한 간결한 디자인에, 부드럽고 모던한 느낌의 우드 그레이 색상과 자연스러운 나무 결이 어우러져 아늑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주방은 음식을 조리하는 위생과 직결된 공간이자 오픈 공간인 만큼 주방에 꼭 필요한 용품을 가까운 위치에 걸어두고 정돈할 수 있도록 수납 아이템 ‘행잉 액세서리’를 배치했다. 또, 상부장에 보관하기에는 크기가 작은 양념통, 작은 컵 등을 수납하거나 컬러풀한 식기, 다용도 양념통을 이용해 정리하면 인테리어적인 효과까지 살릴 수 있다. 더불어 주방 공간을 크게 차지하는 밥솥, 미니 오븐 등 소형가전과 자질구레한 주방용품들을 한곳에 모아 수납하기 좋은 ‘키큰 소물 서랍장’은 보관 제품의 크기를 고려해 수납장 사이즈와 위치를 맞춤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KCC, 친환경 우레탄계 실란트 제품 ‘PU9330 프리미엄(N)’ 출시

KCC가 국내 최초로 환경마크인증과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을 동시에 만족하는 우레탄계 실란트 제품 ‘PU9330 프리미엄(N)’을 출시했다. PU9330 프리미엄(N)은 주로 PVC창호와 콘크리트 벽체 간의 틈새를 메우기 위해 사용하는 우레탄계 실란트 제품이다. 빗물에 의한 누수방지와 기밀성을 요구하는 부위에 적용되고 있으며, 기존 제품보다 친환경성이 대폭 강화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PU9330 프리미엄(N)은 단순히 휘발성 유기화합물 방출 기준치를 만족하는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프탈레이트 가소제 등 제조 단계에서부터 인체에 유해한 물질의 사용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고 있다. 그 결과 환경부의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국토부의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도 만족했다. PU9330 프리미엄(N)은 친환경성을 더욱 강화하면서도 품질 또한 놓치지 않았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동등 이상의 성능을 내면서도 신율(물질이 늘어나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이 향상돼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출시에 대해 “앞으로도 국민건강과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선진 건축 문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밀워키, M18 FUEL 임팩트 드라이버 II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베스트셀러 라인인 M18 FUEL 브러쉬리스(F시리즈)의 3세대 제품 M18 FUEL 임팩트 드라이버 II(M18 FID 2)를 선보이며, 전동공구 업계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토크 226Nm, 분당회전수 최대 4,600rpm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전문 작업자들에게 압도적인 파워와 빠른 작업 속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4-모드 드라이브 컨트롤 기능으로 출력 속도와 작업 강도를 효과적으로 제어, 모재와 스크류의 파손을 방지한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전장 길이가 25mm 짧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 효율성과 사용자의 작업 피로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밀워키의 우수한 기술이 집약된 레드파워 브러쉬리스 모터, 스마트 레드링크 시스템, 레드 리튬이온 기술이 적용된 더욱 스마트한 제품으로, 기존 밀워키 전동공구의 소비자층 뿐 아니라 전동 공구 사용자 전반에 걸쳐 큰 이목을 끌 전망이다.

윈체, 환절기 에너지 낭비 방지하는 시스템 이중창 TF-282H

환절기에 에너지 이슈가 고조되면서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인테리어 자재가 주목 받고 있다. 낮에는 찜통더위가 계속되며 에어컨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저녁에는 반대의 상황이 펼쳐진다. 그러나 전기 요금이 무서워 주저하는 것이 현실인 상황. 이에 창호전문기업 윈체가 에너지 소모를 줄여 냉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환절기 창호의 중요성은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바깥의 추위나 더위로부터 공간을 보호하고, 또 내부의 에너지가 새어 나가지 않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윈체의 ‘시스템 이중창 TF-282H’는 내측에 슬라이딩 창호를 적용하는 한편, 외부에는 시스템 창호를 적용해 단열성, 수밀성, 기밀성 등 창호의 5대 기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 창호의 우수한 단열성으로 외부의 열기를 차단하고 슬라이딩 창의 넓은 시야로 전망까지 확보, 약점은 서로 보완하고 장점은 더욱 강화했다. 특히, 단열성과 기밀성에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기준을 충족시키는 등 에너지 절약형의 효율 높은 제품임을 인증했다. 또한, 슬라이딩 단창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차음성도 보완했다. 소음을 약 48 데시벨(dB) 가량 저감시켜 고속도로 및 한강 주변 차량도로, 공항 등 소음 발생이 많은 지역에서 활용도가 높다.

구정마루, 쉐브론 믹스매치 인기

최근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예술적인 정취를 느끼며, 높은 삶의 질을 누리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욕구가 아름답고 친환경적인 집을 선호하는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경향이 패턴이나 조합에서 나만의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는 구정마루의 믹스매치 제품의 인기로 이어지는 추세다. 거실의 경우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홈 카페나 홈 오피스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서 역할이 커져가면서 심플하지만, 유니크한 거실 인테리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서로 다른 재질과 패턴의 바닥재를 믹스해 단조로움을 해소하는 한편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다. 재질, 컬러, 패턴 등 다양한 요소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구정마루 ‘쉐브론 믹스매치’는 평행사변형 모양의 마루 쪽이 대칭되는 V자 형태로 일정하게 시공되고, 중심선을 따라 시선이 모여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구정마루의 ‘쉐브론 믹스매치’는 SE0 최고등급 자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면서도 공간의 단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오크, 애쉬 같은 내추럴한 구정마루 제품을 기본으로 하면서 고객이 선택한 색상의 마루재를 믹스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마루 디자인을 누릴 수 있다.

코렐윈도우&도어, 몰딩 일체형 프레임 이탈리아 실내문 출시

설립 이후 다양한 도어 제품을 개발해 국내 시스템 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코렐윈도우&도어가 이탈리아식 실내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신제품 실내문은 거실과 안방의 인테리어가 다르듯, 실내문 내외부의 디자인을 다르게 제작해 감각적인 효과를 주었다. 더불어 3D 인테리어 보드, 친환경 에코보드 등 다양한 자재를 도입해 소비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이번 제품에는 인건비를 절감하고 깔끔한 마감을 돕는 몰딩 일체형 프레임을 접목해, 보다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면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렐윈도우&도어의 밀폐력과 단열성이 뛰어난 기존 압착식 현관문과, 에코보드를 통해자연 친화적 느낌을 강조한 방음 도어 제품라인 역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한편 코렐윈도우&도어는 경기도 광주와 부산광역시에 생산공장을 두어 전국구 납품 및 시공이 가능하다. 아울러 전국에 AS팀이 있어 보다 편하게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보쉬, 더욱 강력해진 파워 임팩 ‘200 C’ 출시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사업부가 더욱 강력해진 최상급 파워 임팩 ‘200C’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200 C’는 임팩 드라이버 ‘GDR 18V-200 C’와, 임팩 드라이버 ∙ 임팩 렌치로 모두 사용 가능한 2 in 1 ‘GDX 18V-200 C’이다. ‘200 C’는 17% 증가된 200Nm의 역대 최강 파워로 큰 관심을 받아온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 3,400rpm(무부하 기준)으로 기존 대비 최대 21% 향상된 작업 속도로 강력한 파워와 함께 신속함도 갖추고 있어, “최고의 임팩 드라이버가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200 C’가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이러한 강력한 파워와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작업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에도 충실하다는 것이다. 헤드 길이가 126mm로 매우 콤팩트한 그립감을 갖춰 작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제품 수명을 증가시켜 주는 EMP(Electronic Motor Protection) 기술의 브러시리스 EC 모터 탑재도 되어 있다. 또한, 작업자들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스피드와 토르크를 각각 3단계로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에 더해 블루투스를 통해 원격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함까지 갖춰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림바스,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욕실인테리어’ 부문 수상

국내 1위 욕실 기업 대림바스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욕실인테리어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총 380만 건의 온라인 및 문자 투표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선정됐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고객 브랜드 만족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매년 그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선정되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해 선정된다. 대림바스는 토탈 욕실 리모델링 서비스인 '대림 바스플랜'을 통해 천편일률적인 욕실이 아닌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욕실 공간의 가치를 알려왔다. 올해에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제품 ‘팬텀 스퀘어’와 여심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의 ‘레이디 라이크’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등 유통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올해 대림바스는 욕실 전문 기업으로서 쌓아온 53년간의 역량과 노하우를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을 통해 선보였다. 대림 디움은 주방, 도어 및 중문, 창호, 마루, 조명 등 홈 인테리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KCC, 홈씨씨인테리어 창호 13년 품질보증제 도입

KCC가 자사의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에서 창호를 구입 ∙ 시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장 13년간 창호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정 제품이 아닌 홈씨씨인테리어에서 구입한 모든 KCC 창호 제품에 본사가 직접 품질보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공 후 별도로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등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13년까지 품질보증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사는 이에 따라 창틀의 변형 ∙ 뒤틀림, 코너 접합부 파손으로 인한 누수 및 누기 등 구조적 결함이 발생할 경우 13년 간 수리 혹은 교환조치 하며, 복층 유리 내부 습기, 시스템 창호 하드웨어 파손 등 소모성 부품 손상 시 경우에 따라 5년 혹은 2년 간 품질을 보증해준다. 그동안 창호는 전체 인테리어 공사 비용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할 만큼 다른 자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데다 교체 주기가 긴 자재임에도 불구하고 품질보증이나 제품비교, 전문상담 등의 기본적인 소비자 권리가 간과돼 왔다. KCC 관계자는 “국내 창호 선도기업으로서 품질관리와 시공에 대한 자신감으로 ‘창호 13년 품질보증제’를 전격 도입했다.”며 “업계 최장 기간 품질보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창호 전반의 품질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하우시스, 상업용 타일 바닥재 ‘프레스티지(PRESTG)’ 출시

LG하우시스가 원목과 대리석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벽히 표현한 프리미엄 상업용 타일 바닥재 ‘프레스티지(PRESTG)’를 출시했다. ‘프레스티지’는 원목 무늬와 엠보를 일치시키는 연속동조엠보 공법(C-EIR)을 통해 원목의 질감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연속동조엠보 공법은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기존 기술에 비해 무늬 반복이 적어 더욱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패턴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약 2배 키워 반복 무늬를 최소화하고 천연소재 수준의 풍부한 패턴을 구현했으며, 인쇄 해상도를 기존 대비 160% 향상해 무늬의 선명도를 개선하고 풍부한 컬러감으로 소재의 세부적인 질감까지 표현했다. 또한, ‘프레스티지’는 차별화된 표면 처리 기술로 내스크래치성을 강화하였고, 바닥 전사 방지 기술을 적용해 바닥의 굴곡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프레스티지는 LG하우시스만의 최고급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을 담아 탄생한 프리미엄 상업용 바닥재”라며 “원목과 대리석의 질감 및 외관을 그대로 재현하고, 내구성 또한 강하기 때문에 상업용 시설의 고급 바닥재로서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영, 에코륨 내츄럴 ∙ 스카이 신규 샘플북 출시

친환경 바닥재 전문 기업 재영(Jflor)이 PVC장판 에코륨 내츄럴(1.8T) ∙ 스카이(2.2T) 신규 샘플북을 출시했다. 이번 내츄럴 ∙ 스카이 컬렉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 패턴이 다수 추가되었으며, 품질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내츄럴(1.8T)은 실용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총 15개의 패턴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스카이(2.2T)는 중가 제품으로 총 13종의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턴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특수 표면 가공처리를 통해 유지 ∙ 관리가 용이하며, 시공성 역시 뛰어나다. 특히스카이 제품의 경우 고강도 투명필름층을 적용해 내스크래치성이 우수하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내츄럴 ∙ 스카이 컬렉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치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 실용성이 매우 뛰어나다.”며 “재영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정마루, 디자인 마루 제품 선보여

친환경마루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2018 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서 ‘헤링본, 쉐브론, 헥사곤 패턴마루’, ‘원목마루’, ‘컬러믹스매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에 새로운 디자인마루 시대의 문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구정마루는 ‘V’자 모양의 ‘쉐브런’ 패턴과 가로 세로 격자형 패턴을 적용한 ‘레트로’를 비롯해 마루에 컬러를 믹스한 ‘믹스매치’, 온돌환경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구정 원목마루’, 육각형 모양의 마루로 일반 마루제품과 함께 시공할수 있는 헥사곤 스타일의 마루까지 다양한 시도의 디자인 마루를 선보였다. 신제품 ‘헥사곤’ 패턴은 기존 마루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포인트 바닥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구정마루는 이미 익숙해진 헤링본 패턴마루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적 시도를 보여주었다. 특히, 마루에 포인트 색상을 매치하여 주제가 있는 컬러감으로 인테리어의 시공영역 등에서 차별화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다. 구정마루는 주력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시회,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가며 국내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하반기 최대 규모 건축박람회로 꼽히는서울경향하우징페어는 올해 역대 최다 관람객을 모아냈다. 이번 전시회는 360개 사에서 900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참가기업과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전시였다. 대규모 전시였던 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서 선보인 디자인마루를 바탕으로 구정마루가 앞으로 마루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주목할만하다.

LG 하우시스, 친환경 건축자재 2018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벽지, 단열재, 합성목재 등 건축자재가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LG하우시스는 17일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녹색상품’에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소리잠 바닥재, 지아벽지 시리즈(디아망, 지아프레쉬 ∙ 패브릭), 건축용 단열재, 합성목재 우젠퀵 등 6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색상품 선정에는 전국 10개 지역 20개 소비자환경단체와 400여명으로 이루어진 소비자 패널로 구성되어 신뢰도를 높였다. 전문성 보완을 위해 녹색상품 전문가 위원회도 참여했다. 3개 위원회와 2개 소비자 참여단이 참여해 주택건설자재, 개인생활용품, 의류, 가전, 식품, 서비스 분야에서 총 26개 상품을 녹색상품으로 선정했다. 지아소리잠 바닥재, 건축용 단열재 등 2개 제품은 5년 연속,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프레쉬 ∙ 패브릭, 합성목재 우젠퀵 등 3개 제품은 3년 연속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에 이름을 올리며 소비자가 인정하는 친환경 제품임을 입증했다. 한편 LG하우시스가 최근 출시한 타일 바닥재 ‘지아마루 스타일’ 역시 친환경성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를 적용했을 뿐 아니라, 기존의 바닥재를 철거하지 않고 덧시공이 가능해 시공비용을 줄일 수 있고, 소음이나 분진 역시 크게 줄일 수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친환경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덧시공의 편리성을 갖춰 기존의 타일 바닥재를 뛰어넘는 제품”이라며, “친환경 ‘지아시리즈’를 통해 프리미엄 바닥재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같은 그룹인 LG전자의 의류 관리 제품 스타일러 등도 선정되었다. LG는 한 그룹에서 총 13개 녹색 제품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한편 '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녹색상품'은 오는 9월 8일까지 코엑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쉬, 스마트 열화상 카메라 ‘GTC 400 C’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전동공구 사업부가 스마트 열화상 카메라 ’GTC 400 C’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보쉬만의 혁신적인 기술인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측정공구 신제품으로 GTC 전용 소프트웨어 및 보쉬 측정 마스터 앱(Measuring Master App)을 통하여 측정한 데이터 및 사진을 쉽게 전송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도 있으며, 즉석에서 편집 작업도 가능하다. 신속한 측정과 높은 시인성을 자랑하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단 몇 초 내에 온도 차이를 시각화해 측정 결과를 3.5인치의 넓은 컬러 화면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160x120의 높은 해상도로 열화상 이미지가 상세히 표현된다. 보쉬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스마트 열화상 카메라 GTC 400 C는 보쉬전동공구의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되어 작업자의 편리함과 작업효율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동공구와 측정공구에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용하여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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