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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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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CHESFASHION, Summerill & Bishop과의 콜라보 통해 테이블웨어 제품 출시

MatchesFashion이 Summerill & Bishop이 함께한 새 린넨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바로 S&B의 시그니쳐 제품인 'Marble'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Summerill & Bishop은 준 서머릴과 버나뎃 비숍이 만나탄생한 브랜드로, 세련된 디자인 안에 따뜻한 감성을 담아낸 브랜드다. 단조롭게 느껴지는 키친웨어에 개성과 친근함을 더해 많은 이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새롭게 출시된 'Marble' 테이블 린넨컬렉션은 브랜드의 감성을 아이코닉한 패션에 접목한 것이었다. 이 컬렉션에는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는 테이블클로스와 100% 린넨으로 제작된 냅킨이 포합되어 가족, 그리고 친구들 간의 새해 모임에 잘 어울린다. MatchesFashion은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글로벌 쇼핑 브랜드다. 30년 전 윔블던의작은 샵으로 시작한 이들은 지금은 전세계 340개의 스토어를 가지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는 176개국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의류를 넘어 인테리어 제품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그 중 하나라 볼 수 있다.

스위스플렉스, 스위스 하이엔드 인체공학 침대 '스위스플렉스'

디자인벤처스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스위스플렉스'는 정밀 기계 산업으로 이름이 높은 스위스에서 1949년 시작한 정통성 있는 침대 브랜드다. 고품질의 소재와 장인 정신, 혁신적인 기술의 결합으로 개인에 맞는 인체공학적 수면 솔루션을 제안해 스위스를 넘어 유럽, 중국 등 16개국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스위스플렉스는 수년 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인 침대 하부슬랫 베이스의 브릿지 기술을 탄생시켰다. 이는 다양한 신체 유형과수면 자세에 개별 맞춤이 가능한 기술로, 고탄성 젤과 공기 투과성이 높은 폼으로 만들어진 젤텍스 매트리스와의 상호 작용으로 수면환경에 최적화된 편안함을 선사한다. 슬랫 베이스는 가장 기본이 되는 입문용 모델인 'Uni08'부터 브릿지 기술이 어깨와 등 부위에 적용되어 근막의 탄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에게 추천되는 'Uni12', 전체수면 부위에 브릿지 기술이 적용된 'Uni15'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돼있다. Uni22는 2014 RED DOT AWARDS, 2015 IF DESIGN AWARD,2016 독일 디자인 등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제품의 기술력과 자격을 평가하는 독일 인증 기관인 LGA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다수의 제품 인증을획득했다. '스위스플렉스'는 디자인벤처스 명품관(논현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팝업스토어는 오는 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현대L&C, 인도대리석 '하넥스' 신규 컬렉션 출시

현대L&C가 인조대리석 '하넥스'의 신규 컬렉션인 '캐스케이드(Cascade)', '베나토(Venato)'를 출시했다. 하넥스는 MMA(메틸메타아크릴)계인조대리석으로 자재 간 이음매가 없는 부드러운 가공이 가능하여 주로 주방가구나 카운터의 상판, 병원·학교·박물관 등 상업 시설에 건축마감재로 사용되는 소재다. 공극이 없는 무공질 자재이기 때문에 내오염성과 방수성이 우수하고, 위생성 역시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하넥스의 신규 컬렉션 '캐스케이드', '베나토'는 각각 6종, 2종의 패턴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계단식 폭포에서 영감을 받은 '캐스케이드'는 흐르는 물을 닮은 섬세한 패턴이 일품이며, '베나토'는 칼라카타 패턴과 흐름무늬의 조화로 마블 디자인을 재해석해내며 고급스러움과 고풍스러움을 동시에 담아내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국내·외 건축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대상 인터뷰, 빅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하넥스 신규 컬렉션 개발을 진행했다"면서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을 위해다양한 채널의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펼칠 계획이며, 고객이 만족할 제품을 지속 개발하여 국내·외 인조대리석 시장을 선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L&C는 영문용 웹사이트인 글로벌 사이트(hyundailncglobal.com)을 오픈했다. 현대L&C는 각 해외법인에서운영중인 웹사이트들을 연계하는 허브 게이트 역할과 동시에 해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영문으로된 기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내의 기업 및 제품 인지도를 동시에 제고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LG하우시스,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LG하우시스가 지난달 15일 'LG하우시스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열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제안했다. 올해로 21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됐다. LG하우시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부분의 활동이 집이는 사적인 공간을 중심으로 집약되고, 이에 따라 집이 경제적, 문화적,교육적 활동의 중심지로 급부상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거주지를 중심으로 한 지역적 특색과 개개인의 다양성이 부각되는 '퍼스널 트렌드' 현상도 심화된다는 전망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 가사·휴식, 업무·학습, 문화·레저, 안전·건강 등 각 카테고리 별 일상의 변화에 주목해, 집에 새롭게 요구되는 공간적 특성에 기반한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3가지 공간 디자인 테마는 ▲도피와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직접 만든 세상에 들어온 착각을 들게 하는 초현실적인 디자인에 주목한 '홈 캠프(HOME CAMP)' ▲스톤, 우드, 메탈 등 소재가 지닌 물성에 집중해 편집숍이나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펜트하우스(PENT-HAUS)'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을 담은 버섯, 나비, 들꽃 등 동화적인 모티브를 반영한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 등이다.

디자인벤쳐스, 강남의 밀라노 푸오리살로네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 플렉스폼 참가

유럽 최고의 디자인 페스티벌 밀라노 푸오리살로네(Fuori Salone)'가강남에서 열렸다. 바로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 강남'이 그것이다. 서울강남 학동로는 본래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1번지로 꼽히는 곳이다.LG하우시스 등 한국 대표 인테리어 자재 기업부터 하이엔드 해외 브랜드까지 이곳에 자리잡고 있다. 행사의 목표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대중화였다. 디자인과 예술이 대중에게 보다 이해되기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표적인 해외 참가 브랜드는 디자인벤처스가 수입하는, Joe Colombo 등과의 협업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이탈리아의 플렉스폼(Flexform)이다. 디자인벤처스는 1990년 우드모드로 시작, 29년 동안 고급스러운 디자인 가구 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해왔다.원목, 대리석, 가죽 등 고급 천연 소재를 활용해 침대, 식탁, 소파 등 다양한가구 디자인, 수입, 유통, 판매해왔으며 원목 가구 업계에서는 국내 최장수기업으로 우수한 품질과 독보적인 디자인을 인정 받아 왔다. 그런 디자인벤처스가 수입하고 있는 플렉스폼 역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유연한(Flexible) 형태(Form)라는 의미의 플렉스폼은 이름부터 가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는 이태리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이탈리아 필리디 조반니 갈림베르티가 설립한 회사다. 70년대부터 이미 Joe Colombo,Cini Boeri, Sergio Asti 등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해온 브랜드는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치테리오와의 협업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모듈로 구성된 소파와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를 만들어왔다. '시간을 초월한 아름다움'은 플렉스폼을 대표하는 수식어 중 하나로, 늘 최고의 장인과 협업해공간을 돋보이게 하고, 심리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컬렉션으로 많은 고급공간에서 사랑 받고 있다. 이번 인테리어 디자인 위크 강남은 브랜드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현대L&C, 인트렌드 세미나 개최,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스테이홈'

현대L&C는 지난 달 6일 1,500여 명의 건설·인테리어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인 '2021/22 인트렌드(Intrend)'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대L&C는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스테이홈'을 제시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를 분석한 내용을 발표했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은 '인트렌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상황에 따라, 업계 최초로 온라인 웨비나(Webina,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 형식으로 개최되었다. 현대L&C가 제시한내년 인테리어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는 '스테이홈'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나를 보호하기 위한 공간(Care at home), 업무하기 위한 공간(Work at home),지인들을 초대하는 공간(Gather at home) 등 세 가지 트렌드로 구분했다. 현대L&C는 첫번째 주제인 'Care at home'을 통해 사람들이 집을 외부와 철저히 분리된 '개인의 성역'으로 인지하고, 안전한공간인 집에서 힐링을 즐기기 위해 공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익숙한 패턴과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천연 그대로의 색상이나 소재, 그리고 카페나 레스토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과감한 장식들이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LG하우시스가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이 주관하는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 분야의 첨단기술, 제품, 공법 등에 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 및 기업(단체)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소방산업진흥을 도모하는 시상이다. 'LG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적용,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기존 준불연 이상의 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함은 물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LG하우시스의 연구개발(R&D)과 중소기업의 생산 기술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도 상생협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G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높아 불연 또는 준불연 성능의 실내마감재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벽장재로 'LG지인 준불연 시트' 공급을 늘려 갈 계획이다.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청으로부터 LG지인 준불연 시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이번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L&C, tvN 드라마 ‘스타트업’에 인테리어 필름 ‘보닥’ 협찬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에 인테리어 필름 ‘보닥(Bodaq)’을 협찬했다고 밝혔다. 10월 17일 첫 방영된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청춘들의 성장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남주혁, 수지 등 인기 배우들이 총출동한 하반기 기대작이다. 현대L&C 인테리어 필름 ‘보닥’은 드라마 속 주 무대가 되는 ‘한국의 실리콘 밸리’인 ‘샌드박스’의 사무공간 및 로비, 휴게공간 곳곳에 우드, 메탈, 단색 등 다양한 패턴의 제품이 적용되어극 중 주인공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스타트업 사무공간의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있다. 현대L&C ‘보닥’은 국내 1위 인테리어 필름 브랜드로, 필름 뒷면에 특수점착제가 처리되어 있어 벽이나 몰딩, 문, 가구 등에 부착할 수 있는 표면마감재다. DIY용 제품은 아니지만, 시공이 어렵지 않아 셀프 인테리어에 활용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1인가구, 집콕족을 비롯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보닥은 뛰어난 친환경성은 물론, 400여종이 넘는 다양한 패턴을 보유하고 있어 어떠한 공간이든 최적의 인테리어를 연출해주는 표면 마감재”라면서“이번 제품 협찬을 비롯해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2주말드라마 <오!삼광빌라>에 엔지니어드 스톤 ‘칸스톤’제품을 협찬하는 등 B2C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 고객여러분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L&C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런칭하며 구독인증 이벤트를 시작했다. 기간은 2일부터 13일까지로, 현대L&C의 영상과 채널에 구독, 좋아요를 한 화면을 캡쳐,인스타그램에 해쉬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LG하우시스, 전시장 비대면 체험 확대

LG하우시스가 플래그십 전시장 ‘LG Z:IN 스퀘어(LG지인 스퀘어)’에안내 로봇을 도입하며 전시장의 비대면 체험 확대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플래그십 전시장 ‘LG지인 스퀘어’에 LG전자의 자율주행 안내로봇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GuideBot)’을 도입, 방문 고객이 직원의 도움 없이도 전시장을 둘러볼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인천국제공항에 도입된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현재까지 공항 안내 업무를 수행해오며 로봇의 자율주행 안전성을 검증했다. 이후 대형 쇼핑몰,자동차 전시장, 아파트 모델하우스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돼 활용도를높이고 있다. LG지인 스퀘어에서 운영되는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본체 디스플레이와 음성 기능을 통해 전시장 층별 안내, 전시 제품 소개, 1층 전시공간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안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방문객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화면을 터치하면 ‘LG지인스퀘어’의 각 층에 있는 전시공간과 제품의 종류를 보여줘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찾아보고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이용자가 로봇 투어 모드를 선택하면 주방, 욕실, 홈오피스, 홈카페, 거실 등으로 꾸며진 1층 전시공간과 적용된 제품에 대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안내에 따라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둘러볼 수 있다. ‘LG지인 스퀘어’는 지난 7월 디지털 카탈로그, 동영상, 시뮬레이션 기기 등을 활용해 비대면 체험이 가능한 전시장으로 리뉴얼된 데 이어 이번에 안내로봇까지 도입하며 방문객이 직원 도움 없이도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보다쉽고 편리한 고객중심 전시장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YTAA, 젊은 건축가상 2020을 통해 젊은 건축가를 만나다

YTAA(Young Talent Architecture Award, 젊은 건축가상) 2020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에서 가장 재능 있는 건축학과 졸업생들이 만났다. 12팀의 후보가 YTAA 우승을 위해 경쟁했고, 다른 9팀의 우승 후보가 YTAA 2020 아시아 에디션을 두고 경쟁을 펼쳤다. 해당 컴피티션에는 Michael Strixner(Vienna University of Technology)의 Between the Things,Willem Hubrechts(University of Leuven)의 Off the Grid, Gasper Lambe와 VianneySoulard(Catholic University of Louvain-la-Neuve)의 Temporary use as a newright to the city, Edvardas Bukota(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Zurich)의Conditions and Contradictions on the Furka Pass 등 쟁쟁한 작가들이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벨기에의 Willem Hubrechts, 스페인의 ÁlvaroAlcázar Del Águila, Eduard Llargués, Roser Garcia,Sergio Sangalli, 영국의 Monika Marinova, 칠레의Pía Montero, Maria Jesús Molina, Antonia Ossa가YTAA 4대 수상자로 선정됐다. YTAA 아시아 에디션에서는 한국인 수상자가 탄생했다. 한양대학교 건축학부의 김지수는 Yulgok Street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ianjin University의 학생들 역시 The Wall을 통해수상에 성공했고, 인도의 Shreeni Benjamin 또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YTAA는 Fundació Mies van der Rohe가 유럽연합의 크리에이티브 유럽 프로그램 지원과 유럽건축교육연합, 유럽건축가협의회와의 제휴를 통해조직한 유럽연합 현대건축상, 미스 반 데어 로에 상의 일부로서 진행되고 있다. 월드아키텍트, 유럽문화센터, USM 등의 파트너는 수상자들의 EU MiesAward에 참여한 건축가 및 비평가와 함께 네트워크의 일부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YTAA 2020의 전시회는 제17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국제건축전의 부대 행사로 2021년 5월 22일 베니스 유럽문화센터 Palazzo Mora에서 개막될 예정이다. 이전의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수상자들은2020년 11월부터 전 세계 대학을 시작으로 순회전시회를 진행한다.

케이디우드테크, KD 어쿠스틱 찬넬리브 시스템 출시

케이디우드테크가 새로운 목재 방음벽을 개발, 출시했다. 세계적 재앙인 지구온난화 예방에 적극동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목재로 방음벽을 개발한 것이다. 실내 인테리어 뿐 아니라 대부분 시제품은 투명 방음벽으로, 케이디우드테크는 이를 목재로 대체할 수 있도록 큰 공을 기울였다. 장점은 환경성뿐만이 아니다. 간편하고 안전한 시공 구조를 가지고 있다. 목재 루버를 벽체에 고정하는데 있어 스크류나 못을 사용하지 않기에 파손의 위험이나 시공의 번거로움이 없다. 알루미늄 브라켓을 채용했다는 것 역시 특징이다. 내부에는 펠트 흡음재를 사용, 안정성을 높였다. 목재 루버는취향에 맞게 다양한 높낮이로 배열할 수 있어 공간의 음향 하울링을 방지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케이디우드테크의 KD 어쿠스틱 찬넬리브 시스템은 건축박람회와 본사 지사 전시장에서 상담 가능하며, 특히 본사 전시장 외벽에 설치되어 있어 직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건창호, 고성능 X 슬림 알루미늄 시스템창 출시

시스템창호 기업 이건창호가 프리미엄 창호에 대한 고객의 높은 니즈에 발맞춰 단열성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패시브 시리즈’ 3종과 ‘그랑뷰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알루미늄 시스템창의 장점인 안정된 구조성능과 기밀성능을 바탕으로 단열성능은획기적으로 높이고, 프레임 사이즈는 슬림하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장점에 따라 고성능, 고단열 시스템창인 ‘패시브 시리즈’와 초슬림 디자인의 ‘그랑뷰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알루미늄 시스템창의 강한 내구성과 구조적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얇아진 프레임에도 불구하고 단열성능은 기존 제품 대비 약 15% 가량 향상되었다. 삼중유리 적용 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만족해 계절별 냉·난방비 부담을 줄여준다. 이건창호관계자는 “고품격 주거공간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고급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건창호는 앞으로도 오랜 시간 쌓아온 창호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주거 트렌드와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확대하고, 이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창호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림디움, ‘싹쓰리 3 이벤트’ 기획전 실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대표이사 강태식)이 9월 3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싹쓰리3 이벤트’를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대림 디움 직영 쇼룸 및 전국 대리점에서 홈 토탈 리모델링, 주방가구, 욕실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1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부터 2단 식기 건조대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집안 전체의 인테리어를 변경하고 싶은 고객은 1,000만원 이상의 홈 토탈 리모델링을 계약할 경우, 대림 디움 현관장을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또는 대림케어 폴라에어 공기청정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00만원 이상 주방가구나욕실 리모델링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2단 식기 건조대와 대림바스의 디클린 3종 세트(샤워헤드 1EA,세라믹볼 1EA, 필터 4개입)를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획전에서는 주방가구 신규 라인업의론칭을 기념하여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간 내주방가구를 구매하는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60만원 상당의 한국도자기 홈세트 36p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행사 종료 이후 당첨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싹쓰리3 이벤트’는 주방을 포함하여 욕실, 도어, 중문, 붙박이장 등 집안 전체를 아우르고 있어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의 합리적 구매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밀워키, 최대 파격 할인 이벤트, RED STORM 9. 10월 전격 시행

9월 밀워키는 최대 파격 할인 행사인 RED STORM(레드스톰) 이벤트를전격 시행한다. RED STORM은 타 브랜드 공구를 가져오면 밀워키 제품을 대폭 할인해 주는 대규모 컨버젼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2019년 밀워키에서 업계 최초로 진행하였으며, 매회 플랫폼을 바꾸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시행한 제 2회 RED STORM 2.0에서는 약 4천 명의 고객이 참가하고 2만여 대의타사 제품이 수거되었다.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신제품 출시도 있다. 밀워키는 동급 대비 최강의 토크를 자랑하는 M12 FUEL 직각 임팩트 렌치 1/2인치, 3/8인치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M12 FRAIWF는 일반 렌치의 높은 토크 값과 라쳇의 컴팩트함을 모두 갖춘 무선 직각 임팩트 렌치이다. M12 FRAIWF는 풀림 토크 300Nm/ 체결 토크 270Nm로기존의 에어 렌치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특징이다. 또한 작아진헤드(71mm)와 확장된 트리거~엔빌 길이(219mm) 덕분에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에 용이하다. M12 FRAIWF는 총 4가지 스피드 모드를 탑재하였으며, 베어툴 기준 총 길이는 338mm, 중량 1.3kg, rpm 0-1,550/ 2,300 / 3,000 / 3,000rpm이다.

데코피아, 건축자재 전문 쇼핑몰 데코피아 주목, 연말까지 문전성시 예약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더군다나 9월, 10월은 장마 뒤 집수리, 한가위 등시즌으로 인해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많은 중소기업에게 큰 타격을 입혔지만, 인테리어 자재 업계는 건재한 이유다. 그 중에서도 주목을 끄는 곳이 있다. 바로 건축자재 전문 쇼핑몰 데코피아다. 데코피아는 지난 17년 안산으로 매장 이전 후 상품의 다각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매장으로 불러 모으기 시작했다. 습도에 강한 고강도 내수합판, NAF 보드를 사용해표면이 강한 나투스듀오가 데코피아의 인기 상품 중 하나로 꼽힌다. 뿐만 아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녹수의 전국 최다판매 대리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녹수는 1994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 LVT(Luxury Vinyl Tile) 생산 바닥재 전문 기업이다. 화학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설립, 합성수지와 관련된 핵심전문지식을 바탕으로 LVT 바닥재 원재료, 기계, 생산 시스템 등 과정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자체적인 인하우스 디자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세계50개국에 수출, 판매되고 있다. 데코피아 관계자는 고객의 성원에 대해 “양질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과 거래처의 이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데코피아가 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LG하우시스, 오염에 강한 상업용 시트 바닥재 ‘프레리’ 출시

LG하우시스가 오염에 강한 상업용 시트 바닥재 ‘프레리(Prairie)’를 출시했다. 프레리는 표면층, 인쇄층, 하부층을 따로 생산해 합판하는 방식의기존 바닥재와는 달리 ‘호모지니어스 시트(Homogeneous Sheet)’로 이루어져 있어 내구성이 좋고 유지관리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이음매가 발생하는 타일 형태의 바닥재와 달리 이음매가 거의 없는 시트 바닥재로,이음매 부위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표면에는 고강도, 고밀도의 특수 코팅이 적용되어 화학물질과 오염물질에 강하며, 뛰어난 항균 성능으로 위생이 중요한 의료시설이나 교육시설 등의 바닥재로도 적합하다. 특히, 컬러는 총 20종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부하고 현대적인 색감으로 다양한 분위기의 실내 공간을 연출할 수있어 높은 디자인 활용도를 자랑한다. 초원 위에 있는 알파카의 모피에서 영감을 얻어 밝고 깨끗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알파카(Alpaca)’, 민트색이 감도는 파란 하늘색으로 화창한 날씨의 감성을 담은 ‘카데트 그레이(Cadet Grey)’ 등 다채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대림 디움, 집콕 라이프 위한 주방 인테리어 제안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홈 리모델링을 원하는 ‘집콕족’이 늘고 있다. 과거 요리공간으로만 활용되었던 주방이 요즘에는 홈 카페·홈 바 등 취미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이에 걸맞은 인테리어의 중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국내 1위 욕실기업 대림바스의 노하우를 담은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은 집콕 라이프를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대림 디움의 주방 리모델링 제품 M301은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요리와 취미를 즐기는 ‘집콕족’에게 안성맞춤인 주방 제품이다. 특히 ㄷ 자형 구조로 되어있는 멀티카운터형은 홈바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윤기나는 하이그로시 소재의 도어는 어느 세련된 바에 와있는 듯한모던한 느낌을 선사한다. 컬러는 ‘글로리 그레이’, ‘휘핑 화이트’, ‘듀 그레이’ 세 가지로, 취향에 따라 상·하부장을 다르게 조합할 수도 있다. ‘글로리그레이’는 은은한 웜톤 그레이 컬러로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모던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이 주방을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휘핑 화이트’는 순백색의 깨끗한 컬러로 여름철 쾌적한 주방을 선사하며,‘듀 그레이’는 안정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논현 쇼룸 등 전국 매장 리뉴얼

에넥스가 전국 쇼룸과 대리점을 새단장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주력상품인 커스터마이징 주방과 붙박이장 ‘팔레트 시리즈’와 올해 신제품 위주로 매장을 꾸미고 있다. 먼저 대표 매장 ‘논현 쇼룸’은 총 6층 500평 규모로,21일 리뉴얼 오픈했다. 각 층은 품목별 전문관으로 새롭게 꾸며졌으며 각층에서 주방가구, 붙박이장, 리빙가구, 빌트인기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중 주방가구, 붙박이장 전문관은 ‘팔레트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보인다. ‘테라코타’, ‘옐로우’, ‘미스티블루’ 등 에넥스만의 컬러감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천안아산 쇼룸’은 16일 리뉴얼 오픈했으며, 전국 100여개의 쇼룸 및 대리점도 신제품을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에넥스 관계자는 “올해 ‘팔레트 시리즈’의디자인, 컬러 라인업이 강화되면서 전국적으로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많은 분들이 에넥스와 함께 원하는 디자인, 컬러를 찾고 꿈꾸던인테리어를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쉬전동공구 컴팩트, 작업 편의성 뛰어난 전문가용 열풍기 GHG 20-60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컴팩트하고 작업편의성이 뛰어난 전문가용 일자형 열풍기 GHG 20-60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GHG 20-60은 지난해 출시된 열풍기 GHG 20-63 모델 대비 크기가 작아지고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컴팩트한 일자형 디자인으로 설계돼 협소한 공간 등 다양한 위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도료 및 바니시 제거 작업이나 용접 및 주석 도금 작업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총 9단계 온도 및 2단계 풍량 조절 기능으로 작업 편의성이 뛰어나다. 제품 상단 휠로 최저 50도부터 최고 630도까지 빠르게 조절할 수 있으며, 강력한 2,000와트(w) 모터가 탑재돼 짦은시간 안에 최고 온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풍량은 핸들 부분 스위치로 150-300 l/m와 300-500 l/m의 풍량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기본 구성에포함된 노즐 2종을 함께 사용할 경우 작업 용도에 알맞은 정밀한 작업이가능하다. 리덕션 노즐은 열 집중 노즐로 열처리 용접에 사용할 수 있으며,앵글 노즐은 파이프 해동이나 밴딩 작업 등 열에 민감한 자재에 적합하다.이외에 프레임을 벗기는 작업 시 유리창을 보호할 수 있는 유리보호 노즐,페인트 제거나 해동 작업에 유용한 표면 노즐 등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구정마루, 신제품 ‘프리미엄 리얼’ 런칭

친환경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내추럴한 원목의 텍스쳐와 천연 우드톤의 리얼함이 돋보이는 와이드 디자인 플로링 ‘프리미엄 리얼’을 런칭했다. ‘프리미엄 리얼’은 Light Beige, Pale White, Cool Gray, NaturalBrown 등 최신 컬러 트렌드를 적용하여 밝은 톤에서 어두운 톤까지 약 9가지 수종의 컬러로 모던, 내추럴, 클래식 등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마루 선택이 가능하도록 제안되었다. 구정마루의 신제품 ‘프리미엄 리얼’은 원목의 디테일과 세련된 우드컬러를 그대로 살린 심미성과 실내 마감재로서의 디자인적 실용성을 극대화한 고퀄리티 와이드 플로어로서 기존 강마루 대비 넓어진 125폭으로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는 인테리어에 최적이며, 찍힘과 눌림에 강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되어 뛰어난 열효율성을자랑한다. 국내 최고수준의 친환경 등급 Super E0 자재를 사용한 친환경제품이다. 금번 출시된 ‘프리미엄 리얼’ 수종 중 ‘테라조’는 밝은 그레이 톤으로 표현된 4가지 패턴을 조화롭게 믹스한 디자인으로 테라조, 마블, 콘크리트, 우드그레인 등 각각의 텍스쳐를 리얼하게 표현하여 믹스매치한개성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마루 디자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