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소호디자인

“숨은 공간에 대한 새로운 접근, 인테리어 그 이 상의 가치를 나누다.” 2010년에 설립된 소호디자인은 창의적인 공간 기획을 통해 인테리어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주거공간을 주로 다뤄온 소호디자인은 단순히 집을 고치는 것이 아닌, 생활의 편리함까지 고려한 주거공간을 구성한다. 어떠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더라도 자신의 집처럼 생각하고 만들며,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집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DESIGN: 소호디자인 HOMEPAGE: www.sohodesign.net CONTACT: 031-704-7760 INSTAGRAM: @soho_design_

Yoon Space

윤스페이스(YOONSPACE)는 상업 공간 프로젝트, 주거 공간 리노베이션, 홈스타일링에 이르기까지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분야를 다루는 통합 디자인 스튜디오다. 윤스페이스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간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클라이언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간에 대한 치밀한 연구 끝에 모든 프로젝트를 만들어 간다. YOONSPACE WEB: yoonspace.co.kr BLOG: blog.naver.com/candy7810 INSTAGRAM: @yoonspace78 TEL: 02-332-8646

디자인스튜디오 파브(Fab)

파브는 공간과 브랜드의 상관성에 대해, 사용자와 니즈의 일치를 위해 깊이 탐구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파브는 낡은 공간, 오래된 구역의 문제를 파악하는 데 노하우가 있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합적 디자인 요소를 더해 공간을 재탄생시킬 방법을 제안한다. 시공까지 함께 연계하는 프로세스로 탄탄한 공간을 기획하며, 완성된 공간과 사이트, 사람에 기초한 브랜딩을 기획한다. DESIGN: 디자인 스튜디오 파브 CONTACT: 02-353-6317 HOMEPAGE: designstudiofab.com E-MAIL: studiofab@naver.com FAX: 02-335-6318

Design m4

DESIGN: Design m4 WEB: designm4.com CONTACT: 02-2061-0244 FAX: 02-2061-0245 FAX: designm4kr@gmail.com Design m4는 삶에서 마주하는 일들과 일어나는 현상들을 연구하고, 그 차이에서 생겨나는 예상치 못한 이야기를 즐긴다. 스튜디오는 단지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기보다는, 고객의 목적을 위한 브랜드 정체성의 디자인에 더욱 중점을 둔다. 일관된 디자인을 따르는 Design m4는 삶에서 목격하는 현상들을 반영해, 사람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물질의 본질을 디자인에 녹여내는 스튜디오다. 이들은 키다모 키즈 레스토랑, 쥬얼리샵 라라펠, 풀무원 브런치 카페 등 그동안의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들의 철학을 증명하고 있다.

YELLOW PLASTIC

YELLOW PLASTIC은 공간 스타일링이 중요시된 시 대에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을 오가며 그들만의 디자 인을 선보이는 인테리어 디자인 그룹이다. YELLOW PLASTIC은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그들만의 감성을 더해 심플하면서도 공간의 기능과 특색이 살아있는 공간을 선사한다. 동시에 인테리어 가구, 소품 SHOP 을 운영하며 모든 이들의 공간이 감각적으로 변할 수 있게 하는 허브 역할을 해내고 있다. DESIGN: YELLOW PLASTIC HOMEPAGE : www.yellowplastic.co.kr CONTACT: YELLOW PLASTIC : 070-7709-3542 / YP SHOP : 070-8822-3540

소명공간

소명공간은 주거공간을 베이스로, 상업공간, 오피스 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을 다룬다. 이들에게 집은 쇼룸이 아니다. 무엇보다 편안해야 한다. 공간을 만드는 것은 비싸고, 멋진 가구와 인테리어가 아니라, 고객과 고객의 가족, 방문자, 더불어 고객의 역사와 경험, 느낌이다. 소명공간은 고객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이들에게 프로젝트의 규모는 중요하지 않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상의 현장 컨디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부터 시공까지 끊임없이 고민한다. DESIGN: 소명공간 CONTACT: 010-4849-7141 E-MAIL: somyung_gonggan@naver.com BLOG: blog.naver.com/somyung_gonggan

YMDesign Studio

YM디자인은 교육공간을 전문적으로 디자인, 시공하는 스튜디오다. 2000년대 초부터 17년 간 교육공간을 전문으로 다뤄온 김강순 실장은 ‘우촌초등학교’ 리모델링을 통해 이미 언론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아이들의 공간’을 다루는 만큼, 아동의 환경적, 심리적, 신체적 건강을 고려해 공간의 레이아웃을 짜낸다.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들은 아이들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DESIGN: YMDesign Studio HOMEPAGE: www.ymdesignstudio.com CONTACT: 02-6258-0303 INSTAGRAM: @ymdesign.collective

디자인 예담

DESIGN: 디자인 예담 INSTAGRAM: @design__yedam EMAIL: yedam114@naver.com TEL: 063-227-0046 전주를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 예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춘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시공의 과정을 거쳐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한다. 그들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디자인 감각과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시공 능력은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개성 있는 공간으로 드러난다. 디자인이란 한 사람의 생각이 그 작품에 반영되기 쉽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의견이 너무 고집스러우면 안 되며 어느 한 컨셉에 편향되어서도 안 된다. 그 시대와 환경, 더불어 사는 사람들의 의견이 반영되어야 하며, 그랬을 때 비로소 우리가 원하는 공간이 창출된다. 예담의 디자인은 너무 고집스럽지도, 가볍지도 않으며 공간의 컨셉 못지않게 주위 환경을 고려하고 있다.

DESIGN 2ZALA

DESIGN: ㈜디자인이자라 WEB: www.2zala.com EMAIL: 2zala@naver.com TEL: 02-588-2361 ㈜디자인이자라는 작은 프로젝트 하나도 다른 생각, 다른 행동을 통해 다른 결과를 창출하며 클라이언트가 먼저 찾는 디자인스튜디오다. 그들은 최근의 시장에서 ‘가장 좋은 디자인이 최상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점에 주목해, 디자인 전문가의 눈과 마음으로 프로젝트의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컨셉을 구축하며 최상의 솔루션, 최상의 디자인을 완성한다.

로멘토 디자인 스튜디오

DESIGN: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HOMEPAGE: romentordesign.com E-MAIL: romentor@naver.com CONTACT: 010-6322-2367 FAX: 031-377-2367 어떤 공간에 사느냐, 어떤 것을 보고 사느냐는 사람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준다.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는 이렇게 묻는다. “좋아하는 공간에서 살고 있나요? 그 공간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나요?” 로멘토는 주거 공간을 주로 디자인하는 스튜디오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으며 사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공간을 연구한다. 동시에 그들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세련된 공간, 디테일한 감성을 살린 공간,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이 함께 조화된 공간을 지향한다.

건축공방

DESIGN: 건축공방(ArchiWorkshop) HOMEPAGE: www.archiworkshop.kr MAIL: office@archiworkshop.kr CONTACT: 02-542-3947 “일상의 건축을 생각하고, 짓고, 누리고, 공유하는 건축가들입니다.” 건축공방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공예가의 작업실(Workshop)이라는 의미다. 다른 하나는, 서로를 공격하고 방어하는 토론(Discussion)이란 의미를 가진다. 건축은 결과적으로 보면 시각적인 작업이지만, 태생은 철학적이며 합리적인 사고를 동반하는 일이다. 이들은 스케치만큼이나 토론과 대화를 중요시한다. 건축공방이 말하는 일상의 건축은 높은 수준, 즉 건강한 환경의 건축을 의미하고, 나아가 더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는 확대된 건축문화를 뜻한다.

프로덕티브 주식회사(PRDTV)

프로덕티브 주식회사(PRDTV) WEB: www.productive.kr EMAIL: prdtv@naver.com 프로덕티브 주식회사(PRDTV)는 공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드는 공간 프로듀싱 전문 스튜디오다. 그들이 상상하고 현실화시키는 건축, 가구, 조명 등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은 쓰기에도, 자랑하기에도 충분하다. PRDTV는 공간에 대한 불편한 경험이 개선을 만들고, 결핍이 열정을 불러온다고 믿으며 모든 프로젝트에 심혈을 기울인다. 그들이 작업한 공간을 둘러보면 사용자들이 실제로 겪을 불편에 대해 한발 앞서 고민하는 그들의 접근 방식에 한 번, 공간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극복하고 최고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연출하는 그들의 작업 방식에 두 번 놀라게 된다.

Urbanplay (어반플레이)

‘도시에도 OS가 필요하다.’ 어반플레이는 자체 제작 미디어를 통해 동네를 경험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도시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이들은 지역성을 지닌 로컬콘텐츠를 활용해 서적, 식료품, 공간, 웹페이지, 이벤트 등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자체 온-오프라인 서비스 ‘아는동네’를 통해 잠재 가치를 지닌 동네 콘텐츠를 육성, 실질적 경험이 가능한 결과물로 구현하고자 한다. 어반플레이의 대표 프로젝트로는 연남동 기반 식음료 문화공간 ‘연남방앗간’, 연희동 지역 콘텐츠를 소개하는 지역 축제 ‘연희걷다’ 등이 있다.

디자인 아이에스엠 <dism21>

Design: 디자인 아이에스엠 Web: www.dism21.com Contact: 010-7156-8448 디자인 아이에스엠 은 디자인 스토리와 공간 연출을 다루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다. 빠르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보기에만 좋은 공간이 아닌, 또 다른 가치와 의미를 탐구하는 공간을 기획하고 있다. 디자인 아이에스엠의 이용완 대표 디자이너는 빠른 속도로 얻는 것도 있지만 잃어버리는 것도 있다고 생각하며, 주위의 사물과 사람들의 표정, 차창으로 비치는 거리의 건물, 사람들의 모습 등 수많은 다양한 요소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스토리의 영감을 얻는다. 디자인 아이에스엠은 속도와 물질 너머의 정서와 가치, 표정과 이야기가 있는 공간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Designband YOAP (디자인밴드요앞)

DESIGN: Designband Yoap HOMEPAGE: www.yoap.kr CONTACT: 070-7558-2524 FAX: 02-6910-0315 E-MAIL: dbyoap@yoap.kr 디자인밴드요앞(Designband Yoap)은 지난 2013년 설립된 젊은 건축사 사무소로, 건축적 상상을 기반으로이를 실현, 건축 작업을 확장해나가기를 꿈꾼다. 이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바로 ‘지속 가능한 즐거움’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있어 그 모든 과정과 결과물이 즐겁기를 바란다. 작업을 진행하며 느끼는즐거움이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비례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대표작으로는 방배동 요앞 하얀집, 광교 얘네하우스, The ROCK, Cornerstone 등이 있으며, 경기도시공사 행복주택 공로상, 한국농촌건축대전 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에 초대되어 작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Design'Aid (디자인에이드)

DESIGN: Design’Aid HOMEPAGE: design-aid.co.kr CONTACT: 070-4234-5545 FAX: 031-924-5548 디자인에이드는 지난 2010년 ‘일하는 사람들’이라는 프로젝트팀으로 시작해 기획, 영업, 운영, 디자인, 시공감리에 중심을 두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그룹이다. 디자인에이드가 디자인을 하며 가장 중시하는 것은 ‘사람’이다. 사람이 가장 좋아할 수 있고,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그 장소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이 느껴지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디자인에이드의 목표. 이들은 고객과 소통하며 공간에 들어서는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최고의 결과물을 창조한다고 자부한다. 디자인에이드는 브런치카페 37.5 합정점, 카파 베이비 스튜디오 등을 통해 스스로의 디자인 철학을 멋지게 실현한 바 있다.

공인테리어스튜디오

DESIGN: 공인테리어스튜디오 WEBSITE: www.gong-studio.com ADDRESS: 대구시 달서구 장기로 258 3F E-MAIL: gong-is@naver.com INSTAGRAM: @gongstudio CONTACT: 010-7444-5462 장인 공(工)을 뜻하는 공인테리어스튜디오는 이름과 같이 장인정신을 모티브로 시공, 설계, 디자인, 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미 포화된 카페 시장에서, 공인테리어 스튜디오는이들은 찍어 내는 듯한 주류 문화의 감성 인테리어와는 차별된 ‘손때 묻은 감성’을 추구한다. 앞으로도 세심한 현장 설계와 세상 을 보는 넓은 시야로 그들만의 디자인을 구축해나갈 것이다.

OHHH STUDIO (오스튜디오)

DESIGN: OHHH STUDIO INSTAGRAM: @ohhhstudio CONTACT: 055-265-0404 MAIL: ohhhstudio@naver.com 젊은 디자이너들이 모인 OHHH STUDIO(오 스튜디오)는 지금 순간에 머무르지 않고 내 일에 도전하는 에너지 가득한 디자인 스튜디오다. 건축주와 방문객의 니즈를 바탕으 로 그들의 발랄한 아이덴티티를 더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들은 한계를 뛰어넘는 창조적인 디자인, 설계를 통해 새로운 차원을 열리게 한다.최근 작업인 Café 운설은 자연에 둘러 쌓인 순백의 외벽 안, 겉으로 드러나지 않던 몽환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를보는 순간 감탄(OH!)은 이해 (OHHH…!)가 된다.

Urban Nomad Design Studio

Design: URBAN NOMAD DESIGN STUDIO Web: www.urbannomad.co.kr E-mail: info@urbannomad.co.kr Contact: 02-6207-3331 Instagram: @urbannomad_design 어반노마드 디자인 스튜디오는 공간 디자인과 브랜딩 기획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정체되지 않는, 자유로운, 도전하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젝트에 그들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입혀 가고 있다. 어반노마드는 다수의 F&B 공간 프로젝트 기획 경험을 통한 노하우로, 상업 공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디자인 스튜디오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CNP FOOD

CNP FOOD Design Studio : CNP FOOD Homepage : www.cnpcompany.kr Email : hi@cnpcompany.kr Contact : 070-4904-9081 CNP FOOD는 CULTURE AND PEOPLE의 약자로 문화가 있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집단이라는 뜻이다. 30년 지기 친구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완벽한 브랜딩을 통한 완벽한 결과물을 추구한다. 브라더후드키친, 호랑이식당, 무차초, 도산분식 등 여러 가게를 성공적으로 브랜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