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3년 스웨덴에서 태어난 Jonas Wagell은 젊은 건축가이자 디자이너다. 건축과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을 넘나들며 광범위한 영역에서 작업을 이어가는 그는 개인 주택과 조명, 식기 등 주변에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한다.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스톡홀름의 한 광고 대행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었던 그는 스웨덴의 콘스트팍 예술대학에 들어가 5년간의 석사 과정을 마친 후,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심플하면서도 정직한 디자인, 강렬함과 부드러움이 모두 느껴지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Jonas Wagell은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지향한다.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그의 제품은 너무 복잡하거나 장식적이지 않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생활의 편리와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때로는 넘치는 장난기와 위트로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작품을 선보이는 그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며 스웨덴을 넘어 아시아와 북미에 이르기까지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다. 2008년에는 월페이퍼가 뽑은 가장 핫한 50명의 젊은 건축가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브랜드 헬로 인더스트리의 오너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old wall clock

 

▲LOCAL LAMP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소박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Local Lamp는 고즈넉한 모임이나 식사 시간에 잘 어울리는 펜던트 램프다. 심플하면서도 둥그스름한 라인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며, 깔끔한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나 레스토랑 같은 상업 공간에 잘 어울린다.

 

▲CLUSTER TABLES / 브랜드: MITAB

 

▲HAPPY WHALE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HELLO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아늑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Hello Floor Lamp는 따뜻한 목재와 차가운 강철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키 큰 조명이다. 조명의 바디는 원목으로 제작되어 단단하고, 조명을 지지하는 받침대는 무게감이 있는 스틸을 사용해 안정감이 느껴진다.

 

▲POD / 브랜드: Zaozuo

 

 

▲VAULT / 브랜드: DESIGNTORGET
Vault는 은행 금고 보관소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캐비닛이다. 캐비닛 안쪽에는 10개의 고리가 있어 많은 양의 열쇠를 한번에 넣어둘 수 있다. 또한, 아담한 사이즈로 어디에나 쉽게 보관할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WANDER / 브랜드: From the Bay
동양의 제등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Wander Light는 스틸과 유리로 제작되어 우아함이 느껴진다. 종이 제등처럼 조명 위쪽에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옮기거나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TONIC / 브랜드: MITAB


▲MONTMARTRE / 브랜드: MITAB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현대 가구의 특징을 모두 갖춘 Montmartre는 구부러진 강철 튜브로 제작되어 튼튼하면서도 유려한 라인을 보여준다. 전통적인 디자인의 가구지만, 어떠한 색상으로든 코팅이 가능해 다채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BOLD WALL CLOCK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CLOUD / 브랜드: BSWEDEN


▲JWDA CONCRETE LAMP / 브랜드: MENU
오래전 사용하던 오일 램프에서 영감을 얻어 단순하고 유기적인 형태의 JWDA Concrete Lamp는 가장 기본적인, 클래식한 디자인의 조명이다. 램프 하단에는 콘크리트를 사용해 중심이 견고히 잡혀있으며, 램프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빛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SWELL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JONAS SOFA COLLECTION / 브랜드: DESIGN WITHIN REACH
Jonas Sofa는 어떠한 생활 조건에도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구다. 푹신하고 안락한 쿠션감과 편히 누워도 될 정도의 충분한 넓이를 자랑하며,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2인용과 3인용 중 선택할 수 있다.

 

▲STICK


▲STAY / 브랜드: NORMANN COPENHAGEN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소형 다기능 테이블 Stay는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나뭇잎, 돌, 식물
등 자연 자체가 Stay의 형태와 색상의 영감이 된다. 단단하고 평평한 스틸과 대조적으로 테이블은
둥글고 부드러운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내장된 선반은 잡지나 책 등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ROMA / 브랜드: TACCHINI
이탈리아 가구 제조업체 Tacchini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Roma Sofa는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과 재봉 기술이 담겨 있다. 유려한 형태와 푹신한 쿠션으로 공간에 포인트이자 안식처가 되어주며, 눈에 띄는 화사한 색감을 특징으로 한다.

 

▲POD / 브랜드: ZAOZUO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기초로 한 Pod는 단순하고 컴팩트한 형태의 다이닝 체어다. 둥글고 구부러진 좌석 그리고 아래로는 단단한 원목으로 만들어진 가늘고 긴 다리가 있으며, 견고함을 위해 좌석과 다리 사이에 스틸 브라켓을 사용했다. 가볍고 친숙한 이미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