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클라라델 포틸로(Clara del Porilo)와 알렉스 셀마(Alex Selma)가 함께 설립한 Yonoh Studio는 호기심과 독창성을 기반으로 그래픽 디자인과 가구, 조명 등 인테리어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전문 스튜디오다. 스페인에서 작업을 시작한 이들은 신선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발휘하며,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클라라델 포틸로와 알렉스 셀마는 2004년 young designers exhibition에서 만나기 이전까지 수년간 개별 작업을 이어온 유망한 디자이너였다.

 

Yonoh Studio 설립 이후, 이들은 작품 요소 하나하나마다 이들만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큰 명성을 얻었고, 이에 상응하듯 독창성과 심플함을 기반으로 한 작품들은 새롭게 선보일 때마다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이들은 화려하고 팬시한 디자인보다 선과 면만으로 이루어진 단순함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사람들의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낸다. 또한, 이들은 Red Dot, IF design award, Good Design, Wallpaper* Design Award 등 명망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젊은 디자이너로서 그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KÖLN / 브랜드: MOBLIBERICA
편안함을 우선시하는 기능적인 디자인의 Köln은 부드러운 소재의 좌석 그리고 금속과 원목이 결합된 다리로 구성되어 있다. Yonoh Studio가 추구하는 방향에 맞게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다채로운 컬러로 제공되어 원하는 분위기의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다.

 

▲AURA / 브랜드: KRISKA
이리저리 엮인 튜브 사이에서 3차원적인 볼륨감이 느껴지는 Aura는 빛과 빛을 관이 연결하고 있는 형태를 띠고 있다. 사슬 모양의 관 틈새로 미묘하고 은은한 빛을 발산하며, 총 5개의 관이 한 세트로 기능한다.

 

▲FOOT / 브랜드: SPHAUS
앙증맞은 디자인의 Foot은 조립식 시스템을 취하는 소파로 안락한 착석감과 보드라운 커버, 대칭을 이룬 배색, 짧은 다리 등을 특징으로 한다. 소파를 구성하는 각 요소들은 지퍼로 커버를 벗길 수 있어 청결 유지 부분에서 실용적이다.

 

▲PLAZA / 브랜드: MARAC
Plaza는 원형 경기장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커피 테이블로 둥근 테이블 탑 주변을 울타리처럼 감싸 안고 있는 서로 다른 높이의 낮은 벽이 독특한 인상을 준다.

 

▲BANGA / 브랜드: LZF

 

▲YES / 브랜드: ZAOZUO
다용도 옷걸이 Yes는 최소한의 공간으로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내는 실용적인 행거다. 거울과 여러 개의 간이 선반이 설치되어 있어 보관이나 진열 등 활용의 범위가 넓고, 깔끔한 라인과 컬러로 액세서리로써 훌륭한 역할을 한다.

 

▲SHELTER / 브랜드: NORTHERN
피난처가 되어주는 땅굴을 떠올리며 기획한 Shelter는 유선형의 책상이자 콘솔로 매우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과 측면을 감싸는 경량 스크린은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테이블 탑은 오크 목재를 사용해 매우 견고하다.

 

▲GUMMY / 브랜드: ZAOZUO
눈에 띄는 컬러감과 둥근 모양의 재미있는 의자를 기획하는 단계에서 탄생한 Gummy는 달콤한 사탕을 떠오르게 하는 이름처럼 귀엽고 밝은 이미지의 소파다. 비대칭 구조로 공간에 캐주얼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더하며, 상황에 따라 팔걸이나 사이드 테이블을 추가할 수 있어 다채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LANA  / 브랜드: ONDARRETA 
Ondarreta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Lana는 다양한 마감재를 활용한 다용도 좌석 세트다. 금속 또는 목제 다리 위에 안락한 쿠션 좌석이 얹혀 있는 형태로, 니즈에 따라 등받이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든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ORI / ZAOZUO
Ori는 종이접기로 만든 풍선에서 영감을 얻었다. 실제 종이접기 풍선을 참고하여 접힌 부분에 반전 배색을 적용했으며, 실제 풍선과는 다른 각지면서도 둥그스름한 형태를 특징으로 한다. 독특한 매력의 Ori는 푹신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휴식할 때 사용하기 좋다.

 

▲LINS / 브랜드: PERONDA
밋밋한 벽을 화려한 벽화처럼 변신시켜주는 Lins는 십자 모양 선 또는 직선들이 결합해 하나의 작품처럼 보이는 타일이다. 석양에서 색을 따와 초록색, 갈색, 주황색으로 제공되며, 선이 만들어내는 음영과 볼륨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158 / 브랜드: FREISTIL
자유롭고 융통성 있는 생활을 위한 158은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쉽게 들고 옮길 수 있는 커피 테이블이다. 어디든 필요한 곳이라면 가져갈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무게와 우산이 떠오르는 시원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132 / 브랜드: FREISTIL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하는 132는 사용자의 니즈와 공간에 따라 풍성한 디자인의 1인 소파와 일반
소파,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비대칭 디자인 소파 중 선택할 수 있다. 단순한 라인에 대비되는 화
려한 색감을 자랑한다.

 

▲JASPER / 브랜드: HARMONY
기하학적인 패턴의 타일 컬렉션 Jasper는 바닥과 벽에 사용되는 장식용 스톤이다. 다양한 무늬를 조합함으로써 특별하고 아름다운 나만의 패턴을 만들 수 있으며, 흔하지 않은 4가지 컬러와 질감으로 공간을 풍성하고 유니크하게 만들어준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