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toli Design
 
1960년 Carlo Bartoli로부터 시작되어, 현재 Anna, Paolo, Carlo Bartoli로 구성된 Bartoli Design은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문성과 다수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및 해외 가구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과 많은 제휴 작업을 보여왔다. 지금까지도 건축 및 인테리어, 전시 설계, 상업 및 주거 건물, 제품 디자인 및 브랜드 전략 등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artoli Design의 사무실은 이탈리아 몬자(Monza)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튜디오의 디자인은 단순성과 균형에 바탕을 둔 우아함을 탐구한다. Anna와 Paolo는 “현대 르네상스 워크샵으로 조직되어 있다.”라고 그들만의 디자인 작업 방식을 설명한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며 토론하고, 여러 디자이너들이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창조성과 기술을 가감 없이 전달함으로써, 오늘날 스튜디오는 실험적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디자인을 창조해냈다. Carlo Bartoli는 밀라노 Triennale Design Museum, 런던 Victoria & Albert Museum, 쾰른 Stadt Museum 등 이탈리아와 해외에서 많은 작품을 전시했으며, ‘GAIA’ 의자는 뉴욕 MoMA 박물관 디자인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다.
 
www.bartolidesign.it
 
MAKI KRISTALIA
 
NOA BONALDO
 
DRAPE LAURAMERONI
Drape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풍부한 휘장 안감이 특징인 컬렉션이다. 의자를 감싸는 부드럽고 특별
한 형태의 디자인은 Drape 컬렉션을 사랑할 수밖에 없게 만들어 준다. 컬렉션은 스위블(Swivel) 안락의
자, 대형 소파, 오토만(Ottoman)으로 구성되어 있다.
 
CAMEL SEGIS
Camel의 편안한 좌석은 5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금속과 단단한 원목 등으로 만들어진 8가지 형태의 다양한 베이스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준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의자는 어떠한 공간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금속 프레임의 다리와 팔걸이의 모양, 개수 역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DEN JESSE
타원형 모양의 비대칭 볼륨으로 구성된 Den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춘 외관이 특징이다. 무광택 폴리우레탄과 린덴(Linden) 목재 두 가지 재료로 제작되었으며, 단단한 원목 소재는 Den에게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커피테이블, 의자, 오브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실내 포인트 요소로 적절하다.
 
ECHO LAURAMERONI
Laurameroni를 위해 디자인된 테이블 Echo. 3개의 작은 테이블 위로 하나는 유리, 하나는 대리석인 두 개의 상단으로 구성된 비대칭적인 구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두 개의 얇은 놋쇠 삼각형이 상단 테이블을 지지하고 있다. 기하학적인 구조와 대리석의 어두운 밀도, 유리의 투명도가 서로 대조적으로 작용하는 디자인이 Echo만의 특징이다.
 
SEN-SU DA A
시각적 가벼움 뒤에 예상치 못한 견고함을 보여주는 Sen-su는 유려한 곡선의 강철 프레임, 좌석, 등받이가 있는 편안한 안락의자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할수 있을 만큼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팔걸이에는 서로 다른 크기의 원형 쿠션을 추가하여 안락함을 더했다. 블루, 화이트,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MELLOW BONALDO
상판과 다리의 우아한 두 곡선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테이블이다. Mellow의 상판은 월넛, 오크, 대리석, 유리 등 다양한 소재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으로 제작된 두 개의 다리 위에 올라간 단단한 상판의 커다란 볼륨은 사용자로 하여금 안정감을 느끼게 만든다.
 
MOON MATTEO GRASSI
부드러운 곡선과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Moon은 완만한 라인이 특징인 1인용 의자로, 두 가지 가죽 커버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Bartoli Design의 효과적인 기술 조합으로 유지 보수 및 폐기가 용이하도록 만들었으며, 제품 분해 시 환경에 최대한의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제작했다.
 
HIGHWAY SEGIS
Highway는 길고 넓은 좌석으로 구성된 모듈식 시스템 의자 컬렉션이다. 곡선의 형태가 좌석의 조합에 따라 팔걸이로 활용되거나 등받이 역할을 하기도 한다. 사무 공간 및 공공 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 가능하며, 특히 로비, 대기실, 환승 라운지, 전시장 같은 장소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Highway의 커버는 패브릭과 가죽으로 선택할 수 있다.
 
DECOR-ACOUSTIC LAURAMERONI
 
MILLE BONALDO
 
APARTMENT C
The living room opens on the studio and dining areas: the space is articulated and separated thanks to white boxy containers that also run by the side of the staircase.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