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T

MUT는 Alberto Sánchez와 Eduardo Villalón이 2010년 설립했으며, 스페인에 기반을 둔 디자인 스튜디오다. 여러 명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팀을 이뤄 작업하는 스튜디오는 자연과 일상에서 영감을 얻으며, 자신들만의 시선을 통해 우리가 흔히 지나치는 평범한 물건들 속에서 특별한 퍼즐 조각을 발견하여 이를 재조립한다. MUT의 주된 목표는 감정적인 관점에서 일상의 사물을 재정의하고 단순한 제품을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MUT는 작품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이를 위해 좋은 재료로 작업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는다. 새로운 디자인을 발견하기 위해 팀원들은 매일 함께 모여 물건들을 분해하고 실험하며, 이는 스튜디오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자리 잡았다. Wallpaper* Design Awards, ADI Awards, Red Dot Award 등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현 세대에서 가장 인기 있고 높이 평가되는 디자이너 중 한 팀으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2020년에는 오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쾰른 국제 가구 박람회에 주빈으로 초청되어 프로젝트를 선보인 바 있다.


   ⓒ MUT


   ⓒ MUT

Perhaps Roll chair’s complex simplicity may mislead you at first, as well as its inspirational concept. Maybe this is the most ironic and contemporary design created by Mut. Inspired by the leg presses that can be found in gyms, this original seat rejects the main role of these machines: Roll offers rest to those who need a calm pause.


   ⓒ MUT

Inspired by the abstract compositions of one of the most important early graphic designers in Europe, Josef Albers, and the pieces of furniture created by the preeminent Art Nouveau architect and designer Charles Rennie Mackintosh, Grids wallpaper is composed by a series of parallel straight lines.


   ⓒ MUT

CHROMO FOR PRECIOSA
Chromo 램프는 두 개의 유리와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네 가지 크기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체코 브랜드 Preciosa와의 협력으로 The Wallpaper* Handmade 전시에서 처음 선보인 조명은 빛과 치유력에 대한 고찰과 믿음에 대한 해석으로 완성됐다. 사용자는 레드와 그린, 블루 세 가지의 조명 색상을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 MUT


   ⓒ MUT

ARMADILLO FOR EXPORMIM
천연 등나무와 라탄으로 제작한 안락의자 Armadillo는 편안하면서도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으로 지중해의 본질을 담아낸 제품이다. MUT는 아르마딜로의 움직임과 수줍음이 가득한 실루엣에서 영감을 얻었고, 이를 단순하면서도 전통적인 관점의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나무를 직접 구부리고 사포로 닦아낸 장인들의 손길을 통해 완성된 의자는 뛰어난 안락함을 보장한다.


   ⓒ MUT

ISO by MUT is inspired by isometric conversions and the capacity to represent 3D objects in two dimensions. With no change to spatial distances between lengths and angles, this latest collection by MUT design studio invites you to put the human eye’s predefined perceptions to the test.


   ⓒ MUT

BEETLE ACOUSTIC PANEL FOR SANCAL
MUT는 자연과학박물관의 곤충실을 관람 후 제품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어 딱정벌레의이미지를 연상시키는 패널을 디자인했다. 박물관의 곤충 전시가 징그럽고 끔찍한 이미지로 우리에게 기억되었다면, MUT가 디자인한 패널은 아름답고 무해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Beetle은 소음의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기능과 장식적인 부분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보여준다. 6개의 서로 다른 패널을 조합해 12개의 변형 타입을 완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 MUT


   ⓒ MUT

DUPLEX FOR SANCAL
Duplex는 Sancal과 MUT가 함께 만든 첫 번째 컬렉션으로, 미스 반 데어 로에와 프랭크로이드 라이트 건축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테이블이다. 건축으로부터 탄생한 아이디어는 여러 개의 테이블을 서로 겹쳐 놓을 때 절정에 이른다. 높이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상단 트레이와 노트북 지지대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며,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거나 업무를 보고, 게임을 즐기며 간식을 먹는 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 MUT

NAUTICA FOR EXPORMIM
Nautica는 Expormim이 70년대에 만든 최초의 작품 중 하나로, 그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MUT가 새롭게 디자인한 스윙 체어다. 첫 번째 버전과 동일하게 등나무로 의자를 제작했으며 자외선에 오랜 시간 견딜 수 있도록 3단계의 코팅 과정을 거쳤다. 나뭇가지 혹은 구조물에 매달려 흔들리는 Nautica의 모습은 파도에 부서지는 햇빛의 반짝거림을떠오르게 하며, 그림자의 미묘한 움직임으로 우리의 시선을 빼앗는다. 시각적 가 벼움에도 불 구하고 견고함과 뛰 어난 지속성을 자랑한다.


   ⓒ MUT

TWINS COLLECTION FOR EXPORMIM
유니크한 2개의 안락의자와 1개의 소파로 구성된 Twins 컬렉션은 함께 모여 완벽한 합을 이루거나 혹은 개별적으로 흩어져 각자의 매력을 뽐내기도 한다. 뉴트럴 톤의 색상은 아늑한 실내에서의 사용이 제격이지만, 아웃도어에 적합한 패브릭을 적용해 야외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발 받침대를 더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 MUT


   ⓒ MUT

FLOAT COLLECTION FOR MIRAS EDITIONS
Float는 풍부한 감성과 실용성, 기능성을 모두 충족한 주방 컬렉션이다. 합리적인 동시에 예술작품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절묘하게 갖추고 있다. 세심하게 균형 잡힌 퀄리티를 통해 현재 부엌에서 만연하고 있는 유행과 관습을 버리고,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는 고전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 MUT

NUDO FOR EX.T
이탈리아 욕실 전문 브랜드 Ex.t와 MUT의 첫 협업 제품 Nudo는 다채로운 기능을 자랑하는 벽걸이 시스템이다. 다양한 모듈과 가벼운 금속 구조가 특징인 제품은 사용자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거울, 트레이, 가죽 포켓 등의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다.


   ⓒ MUT


   ⓒ MUT

LENS LAMP FOR LZF
단단한 모서리 없이 부드럽게 흐르는 원형과 타원형의 우드 베니어로 디자인된 Lens는테이블, 벽면 램프로 사용할 수 있다. 완벽한 대칭과 날렵함, 유려하게 흐르는 우아함을느낄 수 있으며, 제품 그 자체로 오브제의 역할을 수행하며 공간에 포인트가 되어준다.


   ⓒ MUT

Proceeding from our constant gaze at nature, defined by a delicate silhouette that follows the path of functional design, Petal finds its maximum comfort based on ergonomic principles. This new chair, designed for Expormim, reminds of the soft embrace from a flower Petale.


   ⓒ MUT

ARCO S COLLECTION FOR EX.T
Arco는 타원형 거울, 선반, 세면대로 구성된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욕실을 위해 고안되었지만 여러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컬렉션으로 진화했다. 수도꼭지가 달린 커다란 타원형 거울 외에도 거울이 부착되지 않은 가벼운 세면대를 제작해 현관, 콘솔, 심지어 화장대로 사용할 수 있게끔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벽에 쉽게 고정할 수 있는 선반과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이 제공된다.


   ⓒ MUT

ASPA FOR PULPO
기하학에 대한 관심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사이드 테이블 Aspa는 독일 브랜드 Pulpo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다. Aspa는 X 모양의 막대기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네 개의 유리 다리와 다섯 번째 유리 상단으로 테이블을 형성했다. 테이블은 서로 완벽하게 조합이 가능한 세 가지 크기와 다양한 색깔을 선택할 수 있다.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보이게끔 세심하게 배열된 디자인은 우리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MUT


   ⓒ MUT

ROLL CHAIR FOR SANCAL
Roll 체어는 MUT의 작품 중 가장 아이러니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다. 체육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의자는 과도한 장식과 디테일을 피하고 스틸 튜브와 원통형의 등받이, 좌석 패드 두 가지 요소만을 사용했다.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을 가진 Roll은 손 쉽게 여러 개를 쌓을 수 있으며, 모일수록 균형잡인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된다.


   ⓒ MUT

PETALE FOR EXPORMIM
인체공학적 원리에 기초해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Petale의 디자인은 자연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을 통해 완성됐다. 유려한 등받이의 라인은 풍성한 꽃잎을 떠오르게 하며, 가볍고 부드러운 의자는 주거 및 공공장소, 카페와 같은 상업공간 등 어디서나 잘 어울린다. 다양한 색상과 마감을 선택할 수 있기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기에도 적절하다.


   ⓒ MUT

Gazing at Studded is like gazing at the hypnotic twinkles of constellations. A series of rows combining relief and bas-relief elemets are arranged on a white, polished clay surface to eveoke the reiterative patterns found in nature(cactus are a good example) or in daily life objects(studded bags or rivet bracelets).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