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erspektiv studio completed a large office project with an area of 7,300 m² for the largest central European fixed-odds betting operator, Fortuna Entertainment Group, in the centre of Prague this autumn. The main task for architects was to create an agile environment for employees and to roof different divisions of the company in one place.

 

 


Perspektiv Studio는 올 가을, 프라하 중심가에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스포츠 베팅 업체인 Fortuna Entertainment Group의 헤드쿼터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다. 스튜디오는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여러 부서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주 목표로 삼았다. 

 

 

 

건축가들은 오피스로서의 모든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프로젝트의 사이트는 역사적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프라하의 중심으로, 많은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오가며 소통할 수 있는 곳이었다. 이곳은 몇 개의 층이 연결된 곳으로, 스튜디오는 흰색 계단을 설치, 직원들이 회사 전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상층부에는 회사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리셉션이 있는데, 원형 로고의 형태를 가져왔다. 사내 카페는 전문 바리스타가 상주하는데, 이를 통해 직원들의 편의를 보장한다. 이곳의 직원들은 누구나 프라하 성 스카이라인의 푸르름을 즐기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디자이너는 인테리어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하이 클래스의 디자인을 원했던 클라이언트는 과감하게 사용된 새로운 색상과 그래픽의 신선함 역시 높게 평가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기업 문화를 반영한 역동적인 스포츠 테마인데, 이곳을 찾는 이들 모두가 스포츠 오락과 베팅의 경험이라는 연결고리를 삶 속에서 떠올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