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준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의 글로벌 1 호점 '슈퍼두퍼 강남점'이 비트윈스페이스의 손에서 탄생했다. 슈퍼두퍼 는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슬로우 푸드의 가치를 담아 퀄리티 좋은 버 거를 만들겠다'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비트 윈스페이스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빠르게 흘러가는 도시, 서울의 중심 인 강남에서 여유로운 식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Hyper Slow'라는 콘셉 트를 통해 의도적으로 느린 속도감을 갖고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안했다. 'Retro Futuristic' 무드를 느낄 수 있는 디테일, 하이테크를 갖춘 공간에 서 슬로우라이프를 지향하는 샌프란시스코의 여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파사드에서 나타나는 슬로건과 샌프란시스코를 상징하는 오렌지 색상의 진입부는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또한 1층과 2층의 각기 다른 무드는 다양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1층은 브릭 소재의 벽과 바닥, 메탈릭한 천장의 매치를 통해 퓨쳐리스틱한 무드가 주를 이루고, 오렌지 톤의 아크릴 조명과 오브제 등을 통해서 브랜드 컬러를 느낄 수 있다. 2층은 트레일러 패 턴을 형상화한 알루미늄 모듈 벽체와 반대편의 상반된 우드를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미식의 경 험을 가능하게 한다. 팬데믹 이후 위생과 개인공 간의 확보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메탈 소 재를 통해 쾌적하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 으며, 조명과 벽체, 집기 등에 곡선형 디테일을 활용해 공간 전체에서 상반된 분위기가 보다 자 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최용준
Ⓒ최용준

스튜디오는 고객들로 하여금 1층과 2층의 상반된 분위기를 통해 좌석 선택의 다양성을 부여했고, 모든 층에 키오스크 를 배치해 전 좌석에서 최적의 동선으로 주문을 할 수 있도 록 고객의 편의를 고려했다. 또한 파사드와 2층 천장에는 히 든 스크린 기술을 적용해 마감재 고유의 느낌, 그리고 조명 과 사이니지를 선택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했다. 소등 시 온전히 우드 톤으로 밀도감 있게 마감되는 2층 천장은 시간 에 따라 변화하는 조명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태양 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비트윈스페이스는 빠른 템포로 흘러가는 '강남'이라는 사이트의 특성과 패스트푸드의 대 표주자인 버거를 판매하는 공간이지만, 이 공간에서만큼은 여유로운 템포로 쉬어갈 수 있는 디자인과 분위기를 녹여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Hyper Slow'를 향유하며 지루 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즐기며 머무를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슈퍼두퍼 강남에서 샌프 란시스코의 분위기와 한국 특유의 감성까지 충족시키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시각과 미각뿐 아닌 '오감'을 충족시키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용준
Ⓒ최용준

BETWINSPACE

WEB. betwin.kr

EMAIL. betwin@betwin.kr

TEL. 02-6402-9665

INSTAGRAM. @betwinspace

 

슈퍼두퍼 강남점

설계. BETWINSPACE / 김정곤, 오환우

디자인팀. 이나영, 하연균, 최영서

시공. 라움디자인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63 리젠메디컬타워

면적. 총 409sq.m.(123.7PY) 1층 173sq.m.(52.3PY), 2층 236sq.m.(71.4PY)

규모. 2층

바닥 마감재. TILE

벽체 마감재. BRICK TILE, ALUMINUM MODULE, SPECIAL PAINTING

천장 마감재. SHEET, PAINT, HIDDEN SCREEN

사진. 최용준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