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준

현대로템 홍보관은 창원공장 투어 프로그램의 출발 지점으로, 단순한 홍보 전시관이 아닌 기업 철학과 미래 비전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관으로 설계되었다. CAPLAN은 층고가 낮은 건물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천장·벽체·바닥이 하나로 이어지는 튜브형 구조를 적용했다. 이 튜브는 로비를 중심으로 전시관 전체를 관통하며 공간을 하나의 거대한 이동포털로 보이게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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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LAN은 인테리어 배색부터 의자형태까지 홍보관 전반에 걸쳐 첨단산업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첨단 기술력을 상징하듯 내장재로는 은색 도장을 입힌 금속패널을 채택했다. 천장 일부에는 메탈라스(철망)를 적용하고, 공간 끝에 미러를 설치해 개방감을 더했다. 하이테크를 상징하는 푸른색 포인트 조명은 공간 콘셉트를 명확히 보여준다. 의자, 복도 벽면까지 실내 대부분의 구성요소들은 이질감 없이 곡선 형태로 마무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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