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양평 서종 부티크호텔

숲속의 하얀 성, 부티크호텔 리모델링
Yangpyeong, Korea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을 따라 이어진 드라이브 코스에는 강 건너에서도 눈에 띄는 부티크 호텔이 있다. 아이플래닝의 손에서 기존 건물의 디자인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아웃라인이 임팩트있는 숲속의 하얀 성, 북한강변의 부티크 호텔이 재탄생했다. 디자이너는 호텔의 외부를 현실 세계로, 호텔 내부 공간과 객실은 비현실의 세계인 천상으로 보았고, 그 중간을 잇는 로비와 복도를 중간계로 설정했다. 골드 미러에 블랙 라인이 포인트가 되는 호텔의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면 현실 세계인 외부와 단절되는 다른 차원의 공간이 펼쳐진다. 진한 블루 컬러의 벽면과 반짝이는 화이트 타일이 로비 공간을 비현실적인 신비로운 분위기로 연출한다.

 

 

 

 

 

 

일반 객실은 그레이 컬러가 베이스가 되고 오렌지, 블루, 핑크 컬러를 포인트로 한 세 타입의 MINI CABIN으로 구성된다. 오렌지 컬러는 강 위로 스며드는 노을을, 블루 컬러는 청량한 강물을 모티브로 하는 등 각각의 컬러는 호텔에서 비치는 북한강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며 보여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나타낸다. MINI CABIN의 레이아웃은 작은 객실을 고급스럽게 이끌 수 있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타입 별로 독특한 패턴 타일을 활용해 팝아트적인 분위기의 객실로 완성했다.

 

 

 

DELUXE CABIN은 서로 다른 소재와 패턴의 조화로 대비와 반전의 매력이 있는 객실이다. 각각 Wood + Pattern, Wood + Brick으로 디자인된 두 타입의 객실은 복도와 침실 Zone으로 분할, 소재와 컬러를 대칭적으로 사용하며 다이내믹한 공간감을 강조하고 있다.

 

 

DELUXE CABIN을 꾸미는 색다른 두 마감재의 조화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포근한 휴식의 공간으로서의 객실을 만들어낸다. DELUXE CABIN의 욕실 벽을 감싸는 브론즈 미러는 공간을 부드럽게 반사하며 마감재의 느낌을 극대화하고 묘한 분위기로 공간을 확장한다. 클래식하고 시크한 톤&매너의 활용은 객실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불어넣는다.

 

차주헌 기자
ixd.jhcha@gmail.com
Design: 아이플래닝(I Planning)
Web: iplanning.co.kr
Email: iplanning03@gmail.com
Contact: 02-518-0109
프로젝트명: 양평 서종 부티크호텔 리모델링
기획: 아이플래닝 김영진
설계팀: 아이플래닝 이미현, 강다빈, 홍자현, 전민나
위치: 경기 양평군
용도: 부티크호텔
바닥마감: 타일, 카펫타일, 강마루
벽 마감: VP도장, 커튼, 타일, 벽지
천정마감: VP도장, 벽지
사진: 최충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