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OOS ANSWER는 일반적인 교육 공간을 넘어 학생을 위한 교육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교육 공간이다. CREF는 ANSWER만의 컬러와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을 담아내기 위해 모던클래식을 테마로 잡았다. ‘답이 있는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우리의 여정’이라는 주제 아래 달이 차오르듯 차근차근 성장해나가는 학생들에게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강의실과 독서실은 학생들이 오랜 시간 집중해야 하는 곳이었고, 그에 따라 디자이너는 자연스레 이 공간에 자리한 빛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LED 조명, 멀티등, 간접조명 등을 섞어 배치해 효율적인 조도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강의실은 더군다나 방음이 중요했다. 모든 강의실의 강연대가 서로 붙어있지 않도록 기획했다. 또한 한정된 면적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공간인 만큼, 냉난방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효율적인 공기순환을 위해 급배기를 설치, 공기청정기를 더했다.
 

 

 

 

 

14층은 ETOOS ANSWER의 메인이 되는 곳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처음 접하게 되는 공간이다. 금속과 대리석 마감재를 이용해 공간의 무게감을 잡아주었다. 15층은 좀 더 자유롭고 개방적인 토론과 이야기가 오가는 곳이다. 경쾌한 톤으로 색감을 맞추고, 조형미가 느껴지는 대리석 타일로 개성을 주었다. ETOOS ANSWER는 이투스 자체에서도 이전과는 다른 컨셉으로 프리미엄 학원을 꿈꾸며 만든 곳이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