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규

 

토르드라이브는 국내 최초의 도심 자율주행인 '스누버'를 개발하고 도심 자율주행에 필요한 물체 인식, 위치 파악에 사용되는 센서 퓨전 기술과 고정밀 3D 지도 제작 및 자율주행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토르드라이브라는 이름은 북유럽 신화의 '천둥의 신' 토르의 망치처럼 강건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자는 의미에서 따왔다. 스페이스베이스는 토르드라이브라는 이름처럼 오피스 공간도 회사명이나 회사의 슬로건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스튜디오는 토르드라이브 오피스에 들어서면 로고와 공간이 유기적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에는 짙은 남색과 주황색을 주 컬러로 사용하였고, 공간의 설계는 팀원들의 근무 형태를 반영했다. 스튜디오는 2,600mm의 층고로 설치된 텍스를 철거하고, 주 출입구에서 보이는 타운홀의 층고를 원 상태로 노출시켰다. 또 건물 창호 앞으로 설치된 철제커튼인방도 함께 철거하여 높은 건축 창호를 다시 복구했다.

김정규

 

김정규

 

토르드라이브는 일반 사무직과 개발직의 근무 시간과 근무 방식에 차이가 있다. 스튜디오는 공간을 크게 3구역으로 나눠 타운홀, 경영사무공간, 개발사무공간으로 분리 설계, 근무 방식에 따른 동선을 분리하였다. 또 장시간 근무가 많은 개발실 앞으로 안마실 2개를 비치하고, 개발실의 천정을 어두운 차콜 컬러로 도장하여 모니터 빛의 반사값을 감소시켜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김정규

 

김정규

 

김정규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