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 크리에이터 그룹인 레페리(LEFERI)는 2015년 국내 최초 뷰티 엔터테인먼트를 표방하며 출범해 현재 업계 1위 회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아우딘스페이스는 이런 레페리의 사옥 공간을 그들만의 이야기로 잘 풀어내고자 '르네상스(Renaissance)'를 주제로 삼고, 아고라를 도출하는 것에 기초를 두었다. 건물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곳에 미디어 월을 조성해 디지털 미디어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가상과 현실을 잇고, 뷰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의지를 다질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레페리의 전체적인 공간이 시퀀스로 풀이될 수 있도록 확장과 축소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레페리의 오픈 라운지 공간인 '레네상스 광장(Lenaissance lounge)'은 레페리와 르네상스의 합성어로 구성원들의 융합을 위해 마련되었다. 레네상스 광장은 토론 문화가 형성되고 개인의 창의성 발현이 두드러졌던 르네상스 시대의 광장문화에서부터 비롯되었다. 개방형 구조의 사내 카페테리아를 마련해 구성원들의 깊이 있는 대화와 쌍방향적인 소통, 창의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유롭게 업무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가구와 좌석을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 조각상을 설치해 레네상스 광장의 상징을 형성할 계획 하에 있다.

 

아우딘스페이스는 뷰티 크리에이터 그룹인 레페리의 구성원들의 특성을 잘 반영해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체험해보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CR(Creator Relation) 코스메틱존을 구성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관련업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가구와 마감을 스틸로 마감했다. 다소 차갑게 느껴질 수 있는 스틸 소재의 마감을 밝은 간접조명과 공간을 구분하는 오로라 빛의 통유리로 한층 부드럽게 조절하며, 가상과 현실을 이어주는 통로가 되는 듯한 로드를 조성했다.

 

프로젝트명 : 레페리(LEFERI)
설계 : OUTINSPACE
시공 : OUTINSPACE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417. 현대오토웨이타워 2F
면적 : 1,300.24m2 / 393.32PY
마감 : 벽 - 아트페인트, 테라코타, 대리석, 패턴유리, 패브릭, FRP기둥
천정 - FRP 몰딩위 도장
바닥 - 테라조타일, LVT타일, 카펫타일
사진 : 김정규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