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판교 운중아델포레

Timeless와 Modern의 조화. 고급스러운 주거 공간
Pangyo, Korea

 입구에서부터 집안의 웅장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Goldish한 유리와 블랙 컬러 메탈 자동문을 설치했다.

 

Tip. 어두운 원목 소재의 벽면 마감재와 대비되도록 밝은 톤의 대리석으로 바닥을 마감했다. 중후한 두 소재의 대조되는 색감이 볼드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 현관을 지나면 가로로 기다란 복도가 이어지며, 거실은 입구에서 곧바로 노출 되지 않도록 했다. 친인척 등 방문하는 손님이 많은 종갓집의 특성상 오픈형 거실에 고급스러운 마감 소재를 맞추어 이곳을 찾는 이들이 여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Tip. 천장과 벽면 등 곳곳에 간접조명을 매입해 은은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Tip. 어두운 원목 마루를 시공해 벽 마감재인 블랙 컬러의 원목, 아이보리 계통의 대리석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도록 했다.

Tip. 사각 라인 조명을 이용해 집안을 웅장하게 보이도록 했다.

 

 

▲ 거실 뒤편으로 별도의 다이닝 공간을 마련했으며, 슬라이딩 도어를 시공해 상황에 따라 독립적인 공간으로, 혹은 통합된 넓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Tip. 넓은 창으로 풍성한 자연광이 유입되며, 창밖으로 널찍한 우드 데크의 야외 테라스가 한눈에 들어온다.

Tip. 물성의 통일감을 위해 나무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Tip.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수납장에는 세대주가 수집한 접시를 수납/전시할 수 있도록 해 일반적인 가정집과 같은 느낌이 아닌, 상업공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 주방에는 길이 4미터의 대면형 아일랜드 바를 배치해 쾌적한 동선을 확보했다. 마찬가지로 우드와 대리석, 블랙과 그레이의 대조를 통해 전체적인 톤을 유지했다.

 

 

침대 맞은편에 붙박이장을 배치했고, 출입문의 위치를 옮겨 새로 생긴 공간에도 수납장을 마련했다.

차주헌 기자
ixd.jhcha@gmail.com
디자인 짜임 DESIGN ZZAIM
판교 운중아델포레
85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