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이번 프로젝트는 '더 좋은 집을 위한 맨 처음 생각'을 실천하고 있 는 ㈜동일토건의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in 청주'다. 설계를 맡은 「 지음헌 」은 고령화, 1-2인 가구 증가와 이에 따른 4인 가구 감소 등 현대 사회의 가구 구성 특성과 코로나 사태 이후 주거 문화의 변화로 인해, 기존의 획일화 된 평면으로 변화하는 수요와 트렌드 를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전 타입 4베이 판상형 구조의 평면과 3면 발코니 확장, 서비스 면적을 적극 활용했다. 또 한 정해진 공간 안에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따 라 다양한 평면 변형이 가능하도록 제안했다.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청주 파크레인은 근래 각 건설사 평면 특화의 핵심인 키친&다이닝 공간에 현재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평형에 걸맞은 다양한 주방 레이아웃 제안으로 차별화된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1단지 112타입은 히든 주방과 듀플렉스 마 스터 존을 중심으로 내세웠다. 히든 주방을 설치해 거실과 주방을 분리, 각 공간의 독립성을 강화했으며, 주방 도어 마감을 가구와 통일시켜 거실이 더 욱 확장돼 보이도록 연출했다. 아일랜드에는 작은 싱크와 가스를 설치해 간 단한 조리는 다이닝 공간에서도 가능하게 하는 등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설계 과정에서 또 하나 심혈을 기울인 공간은 듀플렉스 마스터 존 이다. 안방과 멀티 룸은 욕실을 사이에 두고 있는 구조로, 이 두 개 의 공간은 하나의 공간이 되기도 한다. 입주자의 가족 구성원이나 생애주기에 맞춰 변화 가능하도록 구성한 배려가 돋보인다.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114타입 역시 트렌드에 맞게 차별화된 주방 공간을 엿볼 수 있다. 특히 114A 타입은 포켓 주방 옵션을 반영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114B타입에는 히든 주방 옵션을 적용, 작업 공간과 다이닝 공간 을 분리시켰다. 또한 확장된 거실 공간을 통해 풍부한 공간감과 고급스럽고 프 라이빗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입주민의 니즈에 따라 직렬과 병렬 등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넉넉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여유로 운 가사 동선과 수납공간을 누릴 수 있다.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노드랩

차분한 베이지 톤의 마스터 욕실은 직사 각형의 넓은 타일을 세로로 배치해 고급 스러움과 안정감을 더한다. 여기에 무늬 석재로 마감한 욕조와 세면대로 톤 온 톤의 리드미컬한 조화를 만들었다. 멀티 룸은 필라테스 기구 등 비교적 큰 사이 즈의 운동기구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홈짐은 물론 개인 서재, 서브 드 레스 룸 등으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노드랩

 

ⓒ노드랩

마스터 룸은 발코니 확장을 통해 넓은 면 적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전면 조 망권을 확보했다. 이어 안방 측면의 발코 니 공간에는 마스터 룸과 연결된 드레스 룸을 마련, 워크인 클로젯을 설치해 깔끔 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전체 마감은 톤 온 톤의 색상 배열로 모던한 감성은 물론, 다양한 입주민의 니즈를 수 용할 수 있는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노드랩

동일토건(DONGIL HIGHVILL)

WEB. dihighvill.com

EMAIL. arch@dihv.co.kr

TEL. 02-2007-2078

INSTAGRAM. @dihighbill_official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설계. 知音軒(지음헌) / INSTAGRAM. @jieumheon

MH 설계. 아이디스튜디오

시공. 오서아이티엠(1단지), 인데코(2단지)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70-10 번지 일원_1단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89-1 번지 일원_2단지

규모. 지하2층-지상29층 / 10개 동_1단지 (800세대)

지하2층-지상29층 / 8개 동_2단지 (800세대)

사진. 노드랩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