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프로보크(Provoque)’를 제안했다. 올해로 18회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도 디자인 키워드인 ‘프로보크’는 ‘질문을 던지고, 사유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우아한 도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혼란스러운 시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디자인과 공간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프로보크’를 기반으로 인생의 극적인 순간 ‘드라마(Drama)’, 평화로운 침묵 ‘리베르(Liber), 지혜로운 연대 ‘얼라이(Ally)’라는 3가지 트렌드 테마도 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복고풍의 색상, 차분하고 동양적인 느낌의 나무와 돌 소재, 다양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경쾌한 디자인 패턴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00년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시작하며, 국내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는 물론 산업계 전반으로까지 디자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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