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많은 삼성 전기레인지, 다양화·고급화로 대중화 앞장
 
전기레인지가 대세다. 쉬운 사용법과 화재 걱정 없는 안전함, 청소의 간편함과 보기 좋은 디자인이 큰 매력이다. 주방을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만드는 매끈한 표면은 보기에도 좋지만, 청소에는 더 좋다. 쓱 닦으면 끝이니 말이다. 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화상과 화재의 위험이 큰 걱정인데 그런 걱정을 덜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 실내 산소를 연소하는 가스 연소 방식과는 달리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아 집안 환경에도 긍정적이다. 가스비, 집안 환경, 안전, 청소와 사용의 편리성 등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전기레인지를 선택할 이유가 충분하다. 심지어 가스레인지보다 보기에도 더 좋다. 반짝이는 유리 표면이 주방을 고급스럽게 만들기 때문이다. 새로 지어진 아파트들이 전기레인지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는 건 그런 이유 덕분이다.
 
LED 가상 불꽃·마그네틱 다이얼 등 다양한 안전 기능과 편의 기능
 
이렇게 장점이 많은 전기레인지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불꽃이 보이지 않아 요리하는 맛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이런 아쉬움은 세계적인 셰프들에게도 마찬가지였나 보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만든 삼성과 세계적인 셰프들은 그래서 전기레인지에 LED로 불꽃을 만들었다. ‘버츄얼 플레임’이라 부르는 이 불꽃을 통해 작동 상태뿐 아니라 불꽃색 변화로 불의 세기까지 알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다. 불꽃이 있으니 불꽃을 제어하는 다이얼이 빠질 수 없다.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마저 쉬운 ‘마그네틱 다이얼’을 더해 쉽고 정교하게 불꽃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럽게 돌아가는 마그네틱 다이얼은 무엇보다 요리하는 재미를 확실히 살려준다. 여기에 다양한 크기의 용기를 사용할 수 있는 와이드 플렉스존을 더해 동시에 여러 요리를 준비할 수도 있으며 타이머, 보온, 어린이 보호기능 등이 더해져 안전하고 아름다운 주방을 완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삼성 전기레인지는 슈퍼 프리미엄 라인업인 셰프컬렉션 전기레인지 외에도 인덕션, 하이브리드, 라디언트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전기레인지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기사 노일영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