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의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Busetti Garuti Redaelli는 세 명의 산업 디자이너들로 이루어져 있다. 세 명의 디자이너는 자신들의 비전과 감성을 결합하여 새롭고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Manuela Busetti와 Andrea Garuti는 밀라노의 Isituto Europeo di Design에서 산업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만나게 되었고, Matteo Redaelli 역시 같은 학교에서 2007년 졸업 후 한 디자인 스튜디오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다. Busetti Garuti Redaelli의 디자인은 이탈리아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더 넓게 보자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서도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정의할 수 있다. 스튜디오의 철학은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방식의 변화와 일상적인 혹은 새로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사물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전통적이면서도 혁신적인 재료를 재해석하고 사물의 콘텍스트를 연구하여 이들의 작품이 삶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세 사람은 모든 물건의 사용성과 가독성을 특화하는 것을 프로젝트의 목표로 삼고 있다. 산업, 가구, 식기, 주방용품, 도자기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작업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BUDDY Collection Of Poufs
넉넉하고 편안한 패딩으로 만들어진 둥근 모양의 Buddy는 자그맣고 가느다란 네 개의 다리가 푸프를 든든하게 받쳐주고 기능적으로 만들어준다. 다양한 크기와 높낮이가 다른 등받이 덕분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원하는 조합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컬렉션은 친근한 디자인과 더불어 폴리우레탄 폼의 4가지 밀도를 조합하여 안락함까지 놓치지 않았다. 소파는 팔걸이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옵션으로 이동식 커버까지 제공한다.
 
 
 
▲PERFECT Wine pourer with stopper
Perfect는 와인을 따를 때 병 주위로 새는 것을 방지해준다. 우아한 실리콘 개스킷(Gasket)은 높은 밀착력으로 인해 병 안에서 견고하게 유지된다. 스토퍼(Stopper) 역시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공기가 통하지 않으며, 남은 와인이 산화되지 않도록 보호하여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다.
 
▲VICTORIA Floor lamp
19세기 빅토리아 시대 온실의 경량 구조와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플로어 램프 Victoria. 현대적인 인테리어 안에서 영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던 시대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램프는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탁월하게 연출할 수 있다.
 
▲LOG Chair Collection
유동적이면서도 신속하게 공간에 배치해 주변 환경과 어우러질 수 있게끔 놀랍도록 가볍게 만들어진 좌석 컬렉션 Log. 스튜디오는 세밀한 제작 과정을 통해 세련된 균형감과 안정성, 편안함의 최적 조합을 찾아냈고 이에 걸맞은 제품의 볼륨을 완성했다. 컬렉션은 라운지 체어, 소파, 푸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IRCLES Shelves
책꽂이? 선반? 행거? 아니면 식물 홀더? 특정한 무언가로 정의할 수 없는 Circles는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면서 가장 중요한 소지품과 물건을 편리하게, 그리고 눈에 잘 띄게끔 보관하게 만드는 독창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원형 선반과 막대가 서로 다른 높낮이로 배치되어 있어 강한 시각적 인상을 남긴다.
 
 
 
▲SOFTWALL Desk and Shelves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넓은 패드와 직물로 덮인 표면은 소음을 흡수하는 기능은 물론 따뜻하고 우아한 느낌마저 선사한다. 작은 책상 또는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Softwall은 목재 선반을 통해 견고함까지 더했다.
 
▲LAPEL CHAIR Outdoor chair
팽팽하게 당겨진 끈은 좌석의 부피와 모양을 정의하고 옷깃처럼 편안하게 감싸 안아준다. 유려한 라인을 따라 점차 부풀어 오른 볼륨은 의자를 보다 존재감 있게 만들어주며,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프레임은 가벼움을 보장한다. 합성 라탄의 짜임새 있는 구성은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비가 와도 빠르게 건조되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하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