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Gasthof Adler는 오스트리아의 Schoppernau의 작은 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firm Architekten는 이 같은 조건하에서 기존의 낡은 호텔을 특색 있는 리노베이션 통해 다시 손님이 모이는 곳으로 만들지 고민을 거듭했다. 새롭게 재해석된 Hotel Gasthof Adler는 기존의 자연경관과 분위기를 유지하되, 새로운 편의시설의 확장으로 현재의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이다.

 

 

 

2019년 호텔 CEO의 가족과 새로운 파트너가 회사에 합류하며, 미래를 위한 마스터플랜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에 Hotel Gasthof Adler는 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한 호텔의 이점을 살려 현지인과 손님을 위한 열린 공간이 되도록 했다. 또 디자인과 장인 정신이 깃들 수 있도록 고품질의 객실을 확충했다. 호텔은 개방성과 객실의 고급화를 통해 손님들이 편하게 찾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새 호텔 객실은 나무 바닥으로 마감했으며, 벽과 천장은 석고로 만들어졌다. 맞춤형 빌트인 가구는 오일을 바른 느릅나무로 제작하고, 소파는 짙은 녹색 벨벳 재질로 포인트를 주었다. 욕실은 자연석 바닥과 크림 화이트색의 핸드메이드 타일로 마감했다. 천장은 흰색 점토 석고가 있는 패널로 만들어졌으며, 호텔 곳곳에는 은은한 기본 조명과 전용 오브제 조명이 공간의 품격을 높여준다. 입구부터 이어진 사우나, 샤워 시설 그리고 인접한 휴식 공간 등 편리한 동선을 유도하고 있다. 이 호텔만의 멋진 정원과 야외 수영장도 볼거리 중 하나다.

 

 

 

 

호텔 샤워실은 고광택 스테인리스 스틸 천장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나무로 된 휴식 공간
에는 특별히 디자인된 라운저와 짙은 파란색 직물이 편안한 느낌을 선사한다. 프렌치 도어는 외부 공간으로 연결되는데 이곳에서 손님들은 라운저에 누워 휴식을 취하거나, 분수 주변의 콘크리트 계단에 앉아 쉴 수도 있다. 또 호텔에서 몇 걸음만 더 나가면 산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도 멋을 더하고 있다.

 

Mitteldorf 42, 6886 Schoppernau, Austria
www.adler-schoppernau.at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