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지는 이야기는 월간데코 12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주)김주리디자인스튜디오WEB. www.kimjooristudio.comEMAIL. 1023@kimjooristudio.comINSTAGRAM. @kimjooristudio...
최용준서울 성수동에 자리한 DOUBLE LOVERS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철학인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태도와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에 대한 사랑을 공간적으로 구현한 프로젝트다. 이에 코브스튜디오는 공간의 콘셉트를 도플갱어로 기획하여 사랑과 시선의 이중성, 나와 너 사이에서 끊임없이 교차하는 감정과 인식의 흐름을 공간에 투영시켰다. 메탈릭 ...
마지모우 스튜디오WEB. www.mazimou.co.krEMAIL. contact@mazimou.co.krINSTAGRAM. @mazimou.official...
조용범크리트는 클라이언트인 SK DD가 지닌 전략적 도시 설계자로서의 디벨로퍼 역할을 공간적으로 재해석해, 설계의 출발점을 도시의 그리드로 설정했다. 그리드 중심부에는 복합 기능을 갖춘 워크라운지를 조성하고 다양한 업무 좌석을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공간은 퍼블릭, 세미 퍼블릭, 프라이빗 존으로 구분해 자연스러운 협업과 유연한 정보 흐름을 유도했다. 아울러 ...
이번 프로젝트에서 클라이언트는 대비감이 강한 공간을 요청했다. 디자인오다는 시원하게 뻗는 직선과 사선 라인을 핵심 요소로 삼고, 강렬한 색감 대비를 통해 공간 전반에 극적인 인상을 부여했다. 유광타일, 결이 선명한 대리석, 레드 컬러 패브릭은 클라이언트의 취향을 반영해 디자인오다가 개성을 살려 적용한 것이다. 출입구의 사선형 블랙 대리석 로고월은 건물 기본...
김민욱YONEX KOREA 신사옥(이하 요넥스코리아)은 서초구 양재동으로 이전하여 지상 6층 규모로 새롭게 지어진 프로젝트다. 더프로젝트엔도는 스포츠 정신을 담은 공간을 콘셉트로 단순한 사무공간을 넘어 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요넥스코리아의 정체성과 철학을 담아 프로젝트를 착수했다. 대외적으로는 요넥스코리아의 이미지를 선명히전달하고, 내부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안태웅전주 마라케시 프로젝트는 한옥의 전통성과 모로코의 이국적인 무드를 결합한 문화적 조합의 건축물이다. 윈하트인테리어디자인은 아프리카 북부의 도시 마라케시에서 영감을 받아 모로코의 건축적 언어와 장식을 전주 한옥에 투영시켰다. 이에 한옥의 따뜻한 구조미에 모로코의 이국적인 감성을 결합하여 머무는 순간 특별한 경험의 공간을 선사하는 게스트하우스를 완성하였다...
서초동 주상복합 89py 프로젝트는 부부와 두 성인 자녀가 거주하는 집으로, 가족의 쉼과 연결의 의미를 공간에 투영한 곳이다. 림디자인은 사적인 공간은 분리하고, 함께하는 시간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공간 디자인을 기획하였다. 이에 현관에서 주방까지 이어지는 공용 공간을 하나의 큰 줄기로 하여, 그 흐름을 따라 가족들의 생활 공간이 유기적으로 뻗어나가는 비...
한라산과 오름이 어우러지는 제주의 봉성리 마을, 그 땅 위에 놓인 와타는 탐라의 미를 정제된 감각으로 담은 스테이다. 아름다울 와(婐)와 땅의 고어이자 탐라의 고대 어원으로 전해지는 타(舵)의 의미가 담긴 와타는 아름다운 땅을 의미한다. 백에이어소시에이츠는 제주의 고전적 풍경과 그로부터 비롯된 서사를 감각과 정서로 연결하여 사색적인 공간을 기획했다. 이에 ...
클럽원 도곡 지점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에 중점을 둔 곳이라는 점에 주목해, 익센트릭은, 겸양과 절제를 겸비한 한국식 환대라는 개념을 공간에 구현하고자 했다. 전통 한옥 대청마루의 다목적 역할에서 착안해, 바닥은 우물마루 패턴을 형상화한 그리드로 제작했으며,천장을 전통 한옥의 우물반자 격자무늬에서 따왔다. 격자의 각 교차점은 목(木)구조 연결 방식 중 하나인...
남해 쏠비치 메리디오네는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다도해 끝자락의 해안과 마주한 곳에 있다. 논스페이스는 프로젝트를 착수하기 전 남해라는 지형적 특징에 집중하였고, 남해의 옛 단어이자 남해 천혜의 자연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바래의 키워드에 주목했다. 이에 바래가 지닌 고유한 시간의 흐름과 삶의 방식을 공간 안에 담고자 했다. 이를 바탕으로 남해 쏠비치 ...
최용준Touslesjours는 뚜레쥬르의 브랜드 리뉴얼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TLJ의 새로운 BI와 프리미엄 베이커리의 의미를 담았다. 라보토리는 기존 뚜레쥬르의 건강함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친근한 브랜드의 이미지에 트렌드하고 활기찬 무드를 강남역 상권에 위치한 매장 안에 담고자 했다. 이에 공간 디자인의 콘셉트를 Urban Picnic으로 정해 도심 속 ...
공유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여덟 번째 공간,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공간·취향·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청춘들의 아지트를 콘셉트로 한다. 이곳은 대학가를 연결하는 도심의 지역적 중심이자, 청년들을 연결하는 공간적 허브로 기능하며, 일과 쉼, 창작을 자연스럽게 잇는 구조로 조성되었다. 대형 라운지를 비롯한 공용 공간 12곳은 ...
현대로템 홍보관은 창원공장 투어 프로그램의 출발 지점으로, 단순한 홍보 전시관이 아닌 기업 철학과 미래 비전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관으로 설계되었다. CAPLAN은 층고가 낮은 건물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천장·벽체·바닥이 하나로 이어지는 튜브형 구조를 적용했다. 이 튜브는 로비를 중심으로 전시관 전체를 관통하며 공간을...
히토는 사람(ひと)의 의미와 불(火)과 흙(土)의 뜻이 중첩된 단어다. 더프로젝트엔도는 히토의 키워드에 서사를 입혀 클라이언트의 고향인 포항의 퇴적암과 화석을 활용한 브랜드 콘셉트를 구상했다. 이에 흙처럼 시간이 쌓이고, 불처럼 따뜻하게 이어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곳이란 의미를 공간에 투영시켜 켜켜이 쌓인 시간을 마주할 수 있는 곳, 즉 소중한 시간이...
박세은반포자이 90PY : Arch House(이하 Arch House)는 아치형과 곡선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프렌치 무드가 반영된 아파트 주거 형태의 프로젝트다. 클라이언트의 바람이던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과 로망을 반영한 집으로, 디자인스튜디오모노는 90평 규모의 공간을 정제된 우아함과 클래식한 멋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이에 현관을 비롯한 복도, ...
DAYOFFPHOTO 류현민슈코다이닝은 손님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갓포 요리를 선보이는 정통 일식 다이닝이다. 취향을 의미하는 일본어 슈코우(趣向)에서 착안한 프로젝트로 시옷스페이스는 단순한 입맛을 넘어 공간과 분위기 그리고 감각 전체를 아우르는 섬세한 결의 공간을 기획했다. 이에 브랜드가 지닌 서사를 공간적 언어로 풀었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
세라미크의원 강남점은 아름다움을 넘어, 그 안에 머무는 순간이 작품이 되는 공간을 만들고자 계획됐다. 결과적으로 브랜드와 공간, 그리고 고객 경험이 한 호흡으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였다. 정제된 고요 속의 빛을 주제로 재료의 질감과 색채의 조화를 극대화하며, 장인이 섬세하게 빚어낸 조각 같은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세라미크 브랜드의 피부가 작품이 될 것...
유랩은 교보문고 마곡점을 통해 서점 이상의 가치를 제안하고자 했다. BOOKSCAPE라는 콘셉트 아래, 책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재해석하며, 세대와 감각을 넘나드는 새로운 리테일 환경을 만들어냈다. 공간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미디어는 영상화를 통해 정보전달과 함께 책이라는 매체에 대한 존중과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서점과 문구의 경계를 허문 동선은 하나의...
TIRTIR(이하 티르티르)는 자신만의 톤과 결을 존중하며, 누구나 고유한 아름다움을 지닌 존재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한 뷰티 브랜드다.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인 Be You, Be Confident는 소비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다양한 피부 톤과 개성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도록 독려한다. 성수에 자리한 티르티르 플래그십 스토어 SHADE VALLEY는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