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환

 

©김준환

 

메가젠 임플란트는 'Science & Heart'라는 기업 철학과 비전을 가진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기업이다. 메가젠 신사옥을 설계한 모쿠아키텍츠는 임플란트가 정교한 치료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감을 주는 분야인 만큼, 'High Tech'와 'Human'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공간을 사무공간을 디자인했다.

 

©김준환

 

©김준환

 

©김준환

 

©김준환

 

지하 2층은 200여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다이닝 공간이다. 직원 복지 및 이벤트를 위해 이용되는 뷔페식당으로 크게 공용 부분과 프라이빗 공간으로 나뉜다. 반투명 재질의 U-Glass로 공간을 구획하여 서로간의 단절을 최소화했으며, 반투명 FRP그레이팅을 천장 조명 하부에 설치해 공간 전체의 휘도를 조절했다. 여기에 고반사 스테인레스를 사용한 라운드형 배식대를 배치함으로써 확장감을 높이고 낮은 천장고의 단점을 보완하였다.

 

©김준환

 

©김준환

 

지하 1층은 주차타워의 입구 및 창고로 사용되며 지상 1층은 대관을 목적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이어지는 2~4층은 국내외 영업팀을 포함한 직원들의 사무실로, 각 부서의 유동적인 구획을 위해 이동 설치가 가능한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할했다. 또한 폴리카보네이트와 헤어라인 스테인리스를 사용한 벽체 및 톤 온 톤 석재를 함께 사용해 인공물과 자연물이 대비되는 디자인 콘셉트를 강조하였다.

©김준환

 

©김준환

 

메가젠 신사옥의 5층은 치과 장비의 전시와 상담이 가능한 쇼룸이 자리한다. 불규칙한 기둥과 횡이 있는 넓은 평면 구조를 보완하기 위해 기존의 기둥과 간격을 나란히 한 페이크 기둥을 세웠다. 기둥의 내부는 수납이 가능해 공간의 기능성과 깊이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김준환

 

©김준환

 

©김준환

 

©김준환

 

6층은 소규모 교육실과 오피스 그리고 세미나실이 자리한다. 이 층의 복도는 높은 천장고에 비해 비교적 좁고 긴 형태를 가지고 있다. 벽체 상부에서 들어오는 자연광을 복도에 유입시키기 위해 30도 각도로 변형이 이루어지는 루버를 설치했다. 이어 50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은 다양한 치과 시술 관련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비 시설을 내장한 기능성 데스크로 설계되었으며,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문에서 천장으로 이어지는 알루미늄 루버 계획으로 한 공간 안에서 다채로운 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주)모쿠아키텍츠
WEB. moku-labo.com
EMAIL. moku@moku-labo.com
TEL. 02-402-4339
INSTAGRAM. @moku_design_lab_archimu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