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청담동의 청담빌라는 청담공원과 마주해 숲으로 둘러싸인 공동주택이다. STRAKX aSSOCIATES는 고요하고 프라이빗하면서도, 동시에 의식주의 감도가 높은 사이트의 특성을 고려해 새로운 가치를 담은 주거문화를 열고자 청담빌라를 완성했다. 약 150평 규모의 지하 공용부는 아트리움과 갤러리, 라운지와 라이브러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주자들의 보다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위해 커뮤널키친과 부티크 짐 또한 갖춰져 있다. 디자이너는 공동 공간을 통해 입주자들이 이웃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나아가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창조적인 삶을 꾸려갈 수 있기를 바랐다.

 

 

 

STRAKX는 ‘좋은 집이란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집주인에게 맞추어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주거 공간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다. 청담빌라 역시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미적 취향을 고려해 한 세대 한 세대를 커스텀으로 설계했다. 때문에 청담빌라는 각 세대마다 천장의 높이, 주방의 구조와 수납장의 마감, 크기, 문손잡이 하나까지도 모두 다른 모습이다.

 

 

 

가장 기본적인 구성의 Typical 유닛은 76평형으로, 층마다 세 개의 세대가 위치한다. 각 유닛은 마스터 베드룸을 포함해서 4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족 구성원이나 생활 패턴에 따라 마스터 드레스룸을 확장하거나 개인실로 분할할 수 있다. STARKX aSSOCIATES는 또한 개개인에게 맞춘 커스텀 퍼니처로 각각의 공간을 채웠다. 모든 가구와 오브제는 세계 각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별해 맞춤 제작하며, 이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공간을 완성한다.

 

 

 

각각의 세대주에 맞춘 커스텀 레지던스라는 특징 외에도, 청담빌라를 관통하는 두 개의 키워드는 ‘자연’과 ‘예술’이다. 이에 따라 거실, 가족실과 다이닝 등, 공동 공간은 물론이고 각각의 개인실에서도 넓은 창 너머 청담공원의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연을 통해 풍요로워진 실내 공간에는 예술적 가치를 더하는 가구, 마감재와 디테일을 더했다. 자연과 예술로 둘러싸인 맞춤형 레지던스를 콘셉트로 설계된 청담빌라는 머무르는 모든 이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더욱 여유롭고 품격있는 삶을 영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세대주들로 하여금 그동안 접해온 것 이상의 더욱 가치 있고 새로운 주거환경을 경험하게 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