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OWCube

나는 꿈이 많았다. TV에서 낡은 집을 멋진 집으로 재탄생시키는 건축가를 보고는 건축가가 되고 싶었고, 수학 다큐멘터리를 봤을 때에는 수학자, 처음 해외여행을 나갔을 때에는 여행 사진가가 되고 싶었다. 지금 아이들은 어떤 꿈을 꾸고 있을까? 아마 개발자, 프로게이머 등 새로운 직업군이 많이 생겨났을 것이다. 이런 꿈들에 주목하는 이들이 있다. 13살 소년이 루빅큐브에서 영감을 받아 제안한 게임기를 현실로 만들어낸 Cubios Inc.는 설립 후 WOWCube를 세상에 내놓았다.


  ⓒ WOWCube


  ⓒ WOWCube

새로운 차원의 게임이란 수식어를 붙일 수 있는 WOWCube는 말 그대로 큐브다. 제품 자체가 콘솔이면서 화면을 출력하는 WOWCube는 비틀고 기울고 흔들며 탭을 사용해 아케이드, 미로, 퍼즐, 에듀테인먼트 등 여러 스킬을 가지고 다양한 인기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뿐만 아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면 화면 보호기 모드로 들어가 위젯을 표시하거나 날씨, 사진 등 스마트 오브제로서 다양한 역할을 해낸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게임, 앱을 로드하고 설정을 변경하며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 WOWCube


  ⓒ WOWCube


  ⓒ WOWCube

WOWCube를 통해 즐기는 게임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는가? 그렇다면 Cubios Inc.에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직접 개발해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의 아이디어가 WOWCube로 실현되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WOWCube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