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Key Project


  ⓒFunKey Project

에디터는 PC 게임보다 어디서나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선호한다. 어릴 적에도 친구들이 하나씩은 갖고 놀던 휴대성 좋은 게임보이를 가지고 싶었다. 게임보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항상 부러운 마음을 품고 있었고, 기대하고 기대하던 크리스마스 날 휴대할 수 있는 게임보이 대신 집에 놓고 사용할 수밖에 없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선물 받았을 때 실망감은 너무나도 컸다.


  ⓒFunKey Project

FunKey S는 게임보이를 추억하고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제작된 초소형 휴대용 게임기이다. 44.5 X 42.5 X 13.8mm 키체인 크기의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어 실속 없으리라 생각되기 쉽지만, 크기만 보고 판단하긴 이르다. 플레이스테이션 1, 게임기어, NES, 게임보이 등 10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을 실제 콘솔 팩이 아닌 SD카드 또는 USB 연결로 즐길 수 있어 기능 역시 완벽하다. 폴더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게임 중 의도치 않게 화면이 닫히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자동으로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게임 데이터를 날려 화가 날 일도 없다. 또한 1.2GHz ARM 코텍스 A7 프로세서와 64MB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SD카드의 용량은 최대 128GB에 달한다.


  ⓒFunKey Project


  ⓒFunKey Project


  ⓒFunKey Project

에디터와 같은 취향을 가지고 있다면 작지만 작지 않은 FunKey S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추억의 게임 속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