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ve.studio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 스케줄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달력이다.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는 요즘에도 날짜를 바로바로 확인하는 데에는 아날로그 탁상 달력의 편리함이 아직까지 독보적이다. 그러나 때때로 종이 달력은 다음 달로 넘어가지 못한 채, 많은 시간이 흘러가기도 한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진 달력이 있다면? 마음 속에 하나쯤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을 것이다.


  Ⓒabove.studio

above.studio는 개성있는 디자인의 아날로그 달력 'gnomon(노몬)'을 출시했다. gnomon은 퍼페츄얼 플립 캘린더(Perpetual flip calendar)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퍼페츄얼 플립 캘린더는 디지털 달력 이전에 사용되었던 아날로그 방식의 달력으로, 특정 연도에만 쓰는 종이 달력과 달리 숫자 카드가 순환하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gnomon은 날짜를 변경하기 위해 캘린더의 메인 바디를 돌려야 하며, 다른 동력 장치 없이 기계식 구조로 날짜가 자동 변경된다.


  Ⓒabove.studio

염색된 아크릴 바디와 황동 실린더 핸들, 아노다이징된 캘린더 케이스로 구성된 gnomon은 샴페인, 라일락, 테라코타, 미스티 레이크, 팝시클까지 총 다섯 가지 색상 조합으로 구성된다.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 속,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gnomon'과 함께 손끝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새로움을 느껴보자.


  Ⓒabove.studio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