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김용성
©김용성

 

Moi Fin Sky는 원래 '핀란드의 아침' 리조트가 자리했던 곳으로, 남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인피니티 풀 덕분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였다. 건축주는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며 2020년 리조트 앞 부지를 매입해 'Moi Fin' 카페를 오픈했고, 예상보다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에 기존 리조트를 철거하고 더 큰 규모의 카페를 짓기로 결정했으며, 설계는 Moi Fin을 디자인했던 유타건축이 다시 맡았다. 새롭게 탄생한 Moi Fin Sky는 카페동, 관리동, 그리고 두 개의 주차동으로 구성되었다. 바다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카페동은 가장 넓은 평지에 배치되었고, 두 개의 카페동 사이에는 관리동이 자리했다. 또한, 건축물의 조망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차동은 가장 위쪽에 배치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김용성
©김용성

 

카페의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벽체를 유리로 구성하고, 층 사이의 공간을 비워 바닥 부분만을 강조하는 형태로 설계했다. 두꺼운 슬라브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이미지로 층마다 다양한 너비를 반복하며, 대비 효과를 극대화했다. 전체적으로 단순한 요소로 표현되지만, 형태의 변화를 통해 시각적 다양성을 갖춘 디자인을 완성했다.

 

©김용성
©김용성

 

내부는 외부의 개방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받아 방문객에게 연속적인 공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건축의 내·외부가 같은 지향점을 가짐으로써 방문객에게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경험을 선사한다. 로비에 들어서면 곡선형 오픈 공간과 거대한 샹들리에가 눈길을 끌고, 바로 옆의 대형 계단을 통해 1층과 2층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을 준다.

 

 

 

㈜유타건축사사무소

WEB. www.utaa.co.kr

EMAIL. utaa_company@naver.com

TEL. 02-556-6903

INSTAGRAM. @utaa.architects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